기사최종편집일 2016-12-07 17:29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방송/TV

'응팔'·'삼시세끼 어촌편'·조진웅·이서진, 대상 영예…내년에도 만나요 [tvN10어워즈 종합]

기사입력 2016.10.10 00:16




[엑스포츠뉴스 경기(고양), 이아영] '삼시세끼 어촌편'과 '응답하라 1988'이 콘텐츠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종합엔터테인먼트 채널 tvN의 개국 10주년을 기념하는 tvN10 어워즈가 9일 오후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렸다.

tvN 10년을 정리하는 tvN10어워즈의 콘텐츠 대상은 시청자 대표가 시상했다. 예능 콘텐츠 대상은 '삼시세끼 어촌편'에 돌아갔다. 차승원은 어촌편이 아니라 출연하지 않은 남주혁을 챙기는 모습을 보였다. 차승원은 "'삼시세끼' 찍으며 좋은 분들과 함께 생활하고 이야기하고 지내게 되어서 너무 뜻깊고 근사한 시간이었다. 또 유해진과 더욱 돈독해지게 된 프로그램이었다. 여러모로 저에게는 감사하고 소중한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유해진은 "좋은 추억 만들어준 것만으로도 너무 좋은데 상까지 주셔서 고맙다. 처음에는 편집을 잘 해주고 좋은 글을 많이 써주고 예쁘게 포장해주셔서 상당히 놀랐었다. 그렇게 해주신 스태프분들께 감사드린다. 마지막에 합류했던 겨울이와도 이 기쁨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드라마 콘텐츠 대상은 '응답하라 1988'이 받았다.

tvN10 연기대상은 '시그널' 조진웅에게 돌아갔다. 조진웅은 "더 도약하라는 의미로 알겠다"고 말했다. tvN10 예능대상은 이서진이 받았다. 이서진은 "예능으로 상을 받을 줄은 꿈에도 몰랐다"며 "'꽃할배' 선생님들과 다시 여행을 가고 싶다"고 소망을 드러냈다. 베스트 MC상은 tvN 개국부터 지금까지 함께한 신동엽이 받았다. 신동엽은 "tvN의 10주년에 일조한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또 tvN10 배우상은 '시그널'의 김혜수와 '미생'의 이성민이 받았다. 두 사람은 좋은 작품을 만든 스태프에게 공을 돌렸다.

스페셜 연기상은 '응답하라' 세 시즌에 출연한 성동일이 받았다. '또 오해영'의 서현진과 에릭이 로코 퀸과 킹에 등극했다. 코미디상은 '코미디 빅리그'의 안영미와 양세형이 받았다. 안영미는 "웃겨드리지 못해 죄송하다"며 눈물을 흘렸다. 양세형은 '코미디 빅리그'와 코미디언들에게 공을 돌리면서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tvN PD가 뽑은 PD' 초이스는 '시그널'의 이제훈과 'SNL 코리아'의 정상훈이 받았다.

'응답하라 1997' 서인국, 정은지의 확인 키스가 쟁쟁한 경쟁자들을 이기고 베스트 키스 1위에 올랐다. 개근상은 드라마에서는 '막돼먹은 영애씨'의 김현숙이, 예능에서는 '현장토크쇼 택시'의 이영자가 받았다. 또 tvN 예능과 드라마에서 모두 활약한 스타에게 주는 투스타상은 '오 나의 귀신님'과 '꽃보다 청춘'에 출연한 조정석이 받았다. tvN 아시아 채널이 뽑은 tvN 아시아상은 '응답하라 1988'의 박보검이 받았다. 드라마 촬영 때문에 참석하지 못한 박보검은 영상 통화로 수상 소감을 말했다.

신스틸러와 대세 배우는 각각 라미란, 김성균, 류준열, 혜리가 받아 '응답하라 1988'이 지배했다. '노력하는 예능인'의 줄임말인 노예상은 'SNL 코리아'의 권혁수와 이세영이 받았다. tvN에서만 볼 수 있는 Made in tvN 상은 tvN이 발굴하고 키운, tvN 10년과 함께 인생작을 만난 예능, 드라마 스타들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예능 부문에서는 '삼시세끼' 손호준, 'SNL 코리아' 김슬기, 드라마 부문에서는 '응답하라 1997' 서인국, '또 오해영' 서현진에게 돌아갔다.

예능 10대 콘텐츠에는 '삼시세끼' '꽃보다 시리즈' '신서유기' ' SNL 코리아' '롤러코스터' ' 코미디 빅리그' ' 화성인 바이러스' ' 문제적 남자' '더 지니어스' ' 집밥 백선생'이, 드라마 10대 콘텐츠에는 '미생' '디어 마이 프렌즈' '막돼먹은 영애씨' '나인' '또 오해영' '시그널' '오 나의 귀신님' '응답하라 1997'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1988'이 선정됐다.

tvN의 1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인 만큼 축하 무대 역시 특별했다. 1부에는 싸이가, 2부에서는 '응답하라 1997'의 커플 서인국, 정은지, '응답하라 1994'의 김성균, 도희가 '올 포 유', '운명'으로 감미로운 듀엣곡을 선사했다. 또 '응답하라 1988'의 배경이 된 1988년의 스타 이문세가 '소녀'와 '붉은 노을'을 열창했다.

다음은 전체 수상자(작) 명단.

▲ 콘텐츠대상 = 삼시세끼 어촌편, 응답하라 1988
▲ tvN10 연기대상 = 조진웅(시그널)
▲ tvN10 예능대상 = 이서진(삼시세끼)
▲ 예능 10대 콘텐츠상 = 삼시세끼, 꽃보다 할배·누나·청춘, 신서유기, SNL 코리아, 롤러코스터, 코미디 빅리그, 화성인 바이러스, 문제적 남자, 더 지니어스, 집밥 백선생
▲ 드라마 10대 콘텐츠상 = 미생, 디어 마이 프렌즈, 막돼먹은 영애씨, 나인, 또 오해영, 시그널, 오 나의 귀신님, 응답하라 1997·1994·1988
▲ tvN10 배우상 = 이성민(미생), 김혜수(시그널)
▲ 베스트 MC = 신동엽(SNL 코리아)
▲ 예능아이콘 = 이순재, 신구, 박근형, 백일섭(꽃보다 할배)
▲ 로코킹 & 로코퀸 = 에릭, 서현진(또 오해영)
▲ 스페셜연기상 = 성동일(응답하라 1997·1994·1988)
▲ PD' 초이스 = 이제훈(시그널), 정상훈(SNL 코리아)
▲ 코미디 = 안영미, 양세형(코미디 빅리그)
▲ tvN 아시아 스타상 = 박보검(응답하라 1988)
▲ 투스타상 = 조정석(오 나의 귀신님, 꽃보다 청춘)
▲ 개근상 = 김현숙(막돼먹은 영애씨), 이영자(현장토크쇼 택시)
▲ 베스트 키스 = 서인국·정은지(응답하라 1997)
▲ 대세배우 = 류준열, 혜리(응답하라 1988)
▲ 신스틸러 = 라미란, 김성균(응답하라 1988)
▲ 노예상('노력하는 예능인') = 권혁수, 이세영(SNL 코리아)
▲ Made in tvN 드라마 부문 = 서인국(응답하라 1997), 서현진(또 오해영)
▲ Made in tvN 예능 부문 = 손호준(삼시세끼), 김슬기(SNL 코리아)

lyy@xportnews.com / 사진 = 서예진 기자, CJ E&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