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1:02
연예

안성기, 세종대왕편 영상 공개 "한글 더 사랑하길"

기사입력 2016.10.09 13:52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한글날을 맞아 배우 안성기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 제8탄 세종대왕편을 동영상으로 제작,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메가스터디가 제작 후원한 7분 분량의 이번 영상에서는 세종대왕의 정치,과학,문화 방면의 업적을 다루고 있다. 모든 백성들이 글을 배울 수 있게 하기 위해 만든 한글의 창제 과정과 그 특징을 한국어와 영어로 소개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인도하면 간디, 미국하면 링컨처럼 그 나라를 대표하는 영웅들이 존재한다. 그런 영웅들이 그 나라의 이미지를 바꿔 놓듯이 우리의 영웅들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세종대왕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는 "전 세계 한류 열풍으로 인해 세종학당 등을 통해 한글을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들이 많아졌다. 그들에게 세종대왕의 한글창제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줌으로써 한글을 보다 친숙하게 배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영어 동영상은 유튜브 뿐만 아니라 미국,프랑스,중국 등 대륙별 주요 30개국을 선정했다. 각 나라별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 및 동영상 사이트에 동시에 올려 세계 네티즌들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
 
이번 영상에 내레이션을 재능기부 한 안성기는 "오늘 한글날을 맞아 이번 영상을 통해 우리 네티즌들이 세종대왕의 고마움을 다시금 느끼고, 또한 우리의 고유문자인 한글을 더욱더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됐음 좋겠다"고 전했다.
 
현재 세종대왕까지 8편을 공개한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는 제1탄 안중근을 시작으로 유관순,윤봉길,윤동주,안용복 등을 조명했다. 윤종신,김윤진,송일국,션 등 스타들이 내레이션에 참여한 바 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 서경덕 교수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