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10-15 11:24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2PM 준케이, 첫 솔로앨범 발표…전곡 작사·작곡·프로듀싱

기사입력 2016.08.01 08:08


[엑스포츠뉴스 정지원 기자] 그룹 2PM JUN. K(준케이)가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운 첫 한국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첫 국내 솔로 활동에 나선 JUN. K의 미니앨범 'Mr. NO♡'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프로듀서 아티스트' JUN. K가 직접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하여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 '웰메이드 음반'으로, JUN.K의 탁월한 음악적 능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JUN. K와 작곡가 BOYTOY의 공동작업으로 탄생한 타이틀곡 'THINK ABOUT YOU'부터 앨범명과 동명의 곡 'Mr. NO♡' '파도타기' 'BETTER MAN'  'YOUNG FOREVER' 그리고 2PM 5집 타이틀곡 '우리집'의 어쿠스틱 버전 등 총 8개의 넘버는 그룹이 아닌 솔로 가수 JUN. K의 새로운 색깔을 확실 하게 드러내는 앨범이 될 예정이다.
 
JUN. K의 첫 솔로 활동을 위해 지원사격에 나선 특급 아티스트들의 참여 또한 눈에띈다. 앨범의 마지막 트랙인 'NO LOVE Part 2'는 인기 랩퍼 산이 (San E)와 작업하였으며, 7번 트랙 '가지마'는 같은 소속사 식구인 '음원여제' 백아연이 피쳐링에 참여했다.
 
특히 백아연과 함께 작업한 '가지마'는 첫 국내 솔로앨범 정식 발매 앞서 오는 2일 선공개될 예정으로, 뛰어난 가창력을 지닌 두 사람의 특급 보컬 케미에 큰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JUN. K는 출중한 악기 실력으로 이용 음악 전반을 자작하고 프로듀싱하는 능력은 물론 공연 연출과 안무에도 직접 나서며 뮤지션으로서 탁 월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지금까지 2PM 활동으로 '미친거 아니야' '우리집' 등 다수의 곡을 작사-작곡-편곡하며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뽐냈으며, 이미 일본에서는 음악 평론가 등이 극찬할 정도로 뮤지션으로서 크게 인정받고 있다.
 
'프로듀서 아티스트' JUN. K는 오는 9일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며 한국에서도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확실히 다질  전망이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