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07-20 00:53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크리스·루한, SM과 소송 종결 "전속계약 원계약 유효" (입장 전문)

기사입력 2016.07.21 19:54


[엑스포츠뉴스=최진실 기자] 그룹 엑소로 활동했던 크리스, 루한과 SM엔터테인먼트의 소송이 종결됐다. 

21일 SM엔터테인먼트 법률 대리인 법무법인 태평양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와 크리스, 루한 간 한국에서 제기된 소송이 법원의 화해권고결정에 따라 종결됐다"고 밝혔다. 

이어 태평양 측은 "법원의 결정 및 양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SM엔터테인먼트와 크리스, 루한과 체결된 전속계약은 원계약대로 오는 2022년까지 유효하게 존속함을 확인했다"며 "크리스, 루한은 대한민국과 일본을 제외한 지역에서 SM엔터테인먼트가 매니지먼트 권한을 위탁하여 활동을 하게 되며 크리스, 루한은 SM엔터테인먼트에게 그에 대한 Revenue Share(매출 분배)를 하게 된다"고 밝혔다. 

향후 크리스와 루한의 엑소로서의 활동을 묻는 질문에 SM 측은 "두 사람의 엑소로서의 향후 활동은 당연히 없다"고 단호하게 답했다. 

한편, 크리스와 루한은 지난 2014년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효력부존재확인 소송을 제기했다. 

이하 태평양 측 공식입장 전문

주식회사 에스.엠. 엔터테인먼트와 크리스, 루한 간 한국에서 제기된 소송이 법원의 화해권고결정에 따라 종결되었습니다. 

합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알려드릴 수는 없지만, 법원의 결정 및 양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주식회사 에스.엠. 엔터테인먼트와 크리스, 루한과 체결된 전속계약은 원계약대로 2022년까지 유효하게 존속함을 확인하였습니다. 크리스, 루한은 대한민국과 일본을 제외한 지역에서 에스.엠. 엔터테인먼트가 매니지먼트 권한을 위탁하여 활동을 하게 되며, 크리스, 루한은 에스.엠. 엔터테인먼트에게 그에 대한 Revenue Share (매출 분배)를 하게 됩니다. 

true@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