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9:32
스포츠

독일, 유로 2016 최종 23인 명단 발표...로이스 탈락

기사입력 2016.06.01 07:28 / 기사수정 2016.06.01 07:28

류민규 기자


[엑스포츠뉴스=류민규 기자] '전차군단' 독일이 유로 2016 최종명단이 확정했다. 독일을 이끄는 요하임 뢰브 감독은 5월 31일 (한국시간) 독일축구협회를 통해 유로 2016 최종 23인 명단을 발표했다. 

우승 후보 독일답게 최종명단 면면은 화려하다. 공격진은 터키에서 뛰고 있는 베테랑 고메즈와 포돌스키, 뮐러, 쉬를레가 이름을 올렸다. 미드필더진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도움왕 외질을 중심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의 주역 크로스, 케디라, 슈바인슈타이거 등이 독일의 중원을 지킨다.

수비진은 뮌헨으로 이적한 훔멜스, 보아텡, 회베데스 등이 수비를 책임진다. 골키퍼진은 세계적인 수문장 노이어와 함께 바르셀로나의 슈테겐, 이번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레노가 뽑히며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한편, '도르트문트의 에이스' 마르코 로이스는 예비 명단에는 들었지만, 부상으로 인해 결국 최종명단에서 탈락하고 말았다.

독일은 유로 2016에서 C조에 속해 우크라이나, 북아일랜드, 폴란드와 경쟁을 펼친다. 독일은 6월 13일(한국시간) 우크라이나와 조별예선 첫 경기를 가진다.    

※ 독일 유로 2016 최종 명단(23인)

GK - 마누엘 노이어(바이에른 뮌헨), 베른트 레노(바이엘 레버쿠젠), 마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바르셀로나)

DF - 제롬 보아텡, 마츠 훔멜스(이상 바이에른 뮌헨), 엠레 찬(리버풀), 요나스 헥토르(쾰른), 베네딕트 회베데스(샬케04), 시코드란 무스타피(발렌시아), 안토니오 뤼디거(AS로마)

MF - 메수트 외질(아스널),사미 케디라(유벤투스),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토니 크로스(레알 마드리드), 마리오 괴체, 조슈아 키미히(이상 바이에른 뮌헨), 르로이 사네(샬케04), 율리안 바이글(도르트문트), 율리안 드락슬러(볼프스부르크)

FW - 토마스 뮐러(바이에른 뮌헨), 안드레 쉬를레(볼프스부르크), 루카스 포돌스키(갈라타사라이), 마리오 고메즈(베식타스)

skyryu34@xportsnews.com / 사진 ⓒ AFPBBNews=news1

류민규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