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3:43
게임

CNN, '페이커' 이상혁과 함께 한국e스포츠 붐 소개

기사입력 2016.05.31 18:09 / 기사수정 2016.05.31 18:14

박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미국 뉴스 체널인 CNN이 ‘페이커’ 이상혁과 함께 한국 e스포츠를 조명했다.

31일 오후 CNN은 e스포츠의 세계적인 붐업을 다루는 뉴스 특집 중 하나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페이커’ 이상혁과 함께 e스포츠 붐을 다뤘다. 

CNN은 이 코너에서 ’페이커’ 이상혁에 대해 ‘GOD(신)’, ‘e스포츠계의 마이클 조던’, ‘슈퍼 스타’로 불리고 있다고 소개하며, 한국의 e스포츠 붐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했다. 현재 해당 뉴스는 매 시간 CNN 스포츠 섹션에 소개되고 있다.



또한, 이 코너에서 CNN은 한국 e스포츠가 2개의 케이블 체널에서 방영될 정도로 인기가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작년 여름 ’페이커’ 이상혁이 SK와이번스 홈 구장에서 시구를 했다고도 소개했다.

아마추어 시절 ‘고전파’라는 아이디로 활동했던 ’페이커’ 이상혁은 국내 롤챔스 5회 우승과 더불어 2013년과 2015년 세계 최고의 팀을 가리는 롤드컵에서도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IEM과 MSI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한국이 배출한 세계 최고의 e스포츠 선수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vallen@xportsnews.com / 사진=CNN Tech + 페이지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