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8:29
연예

EXID, 'L.I.E' 베일 벗었다…LE 폭풍랩 '파격 시도'

기사입력 2016.05.28 13:33 / 기사수정 2016.05.28 13:33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걸그룹 EXID의 신곡 'L.I.E(엘라이)'가 베일을 벗었다.

EXID는 28일 정오 LE가 프로듀싱한 첫 번째 정규 앨범 '스트리트(Street)'의 13곡 전곡 미리듣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베일을 벗은 타이틀곡 'L.I.E'는 댄스브레이크와 킬링 파트인 LE의 폭풍 랩 부분이 공개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일반적인 형태에서 변화를 줘 2절 전체를 랩으로 구성하는 파격적인 시도를 했다는 게 소속사의 설명이다.

이 외에도 LE가 작사, 작곡한 노래 '데려다줄래', 프렌치하우스와 알앤비가 가미된 '알면서', 중저음의 매력이 돋보이는 하니의 솔로곡 'HELLO', 반복적인 후렴구가 인상적인 'CREAM', 솔지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인상적인 솔로곡 '3%'가 수록됐다.

또 EXID 완전체 버전 'ONLY ONE', 누 디스코 펑크 장르의 '당연해', 귀여운 정화와 혜린의 최고의 콘셉트송 '냠냠쩝쩝', 사계절 변화에도 늘 팬들과 함께하자는 팬송 '여름, 가을, 겨울, 봄', 화려한 사운드와 그루브한 리듬이 인상적인 'GOOD'과 핫핑크 리믹스 버전인 'HOT PINK(REMIX)', 밴드 잔나비가 리믹스한 'L.I.E(JANNABI MIX)'로 총 13곡이 들어있다.

이번 앨범은 2012년 2월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정규 앨범인 만큼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멤버들의 솔로곡에서부터 듀엣곡, 팬송까지 다양하게 이뤄져 있다.

걸그룹 최고의 아티스트로 손꼽히며 EXID 모든 앨범과 '트러블 메이커' 등  타 가수 앨범까지 프로듀서로 참여한 멤버 LE의 고민과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또 앨범 제목인 '거리'에 맞게 여러 거리가 그려지는 감성적이거나 중독성 있는, 흥겨운 댄스곡 등 짧지만 강한 트랙별 음원이 컴백을 기다리는 팬들에게 소중한 선물이 되고 있다.

한편 EXID는 1일 정오 첫 번째 정규 앨범 '스트리트(Street)'를 공개하며, 같은 날 미디어 쇼케이스를시작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주)바나나컬쳐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