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22:52
스포츠

전북 현대, 매수 혐의 일파만파 "오늘 입장 발표"

기사입력 2016.05.23 17:13 / 기사수정 2016.05.23 17:56

조용운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전북 현대와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심판 매수 혐의 논란과 관련해 진상조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부산지검 외사부(부장검사 김도형)에 따르면 전북의 스카우터 C씨는 2013년 K리그 심판으로 활약하던 A(41)씨와 B(36)씨에게 수백만원의 금품을 건네 유리한 판정을 이끌어낸 것으로 알려졌다. 

심판 A씨와 B씨는 지난해 경남FC의 전 대표이사로부터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의 대가성 돈을 받고 판정을 했던 혐의를 받은 이로 1심에서 모두 징역형을 받은 바 있다. 

K리그를 대표하는 전북이 심판 매수 의혹으로 조사를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벌써 큰 파장이 일고 있다. 경남이 같은 혐의로 중징계를 받은지 불과 반년밖에 지나지 않은 시점이라 충격을 안긴다. 

이와 관련해 축구연맹 관계자는 "2013년 경남 관련 수사를 받았던 심판들이다. 전북과도 엮여있었던 것 같다"면서 "심판들은 이미 연맹으로부터 제명을 받은 인물들이라 더이상 말을 할 입장은 아니다"고 전했다. 

구단이 심판 매수에 관련되면 징계를 피할 수 없다. 축구연맹 규정에 따르면 '심판 매수 등 불공정 심판 유도행위 및 향응 제공'에 대해 ▲제명 ▲하부리그 강등 ▲1년 이내의 자격정지 ▲10점 이상 승점 감점 ▲1억원 이상의 제재금 부과 ▲경고 등 징계를 받게 된다. 

징계 수위와 관련해 연맹 관계자는 "우선 구단에 사실관계를 요구했다. 잘못이 확인된다면 상벌위원회를 열어 징계 수위를 확정할 것"이라며 "경남과 비슷한 징계 수준(승점 감점)이 될 수도 있다. 심판과 관련한 규정은 엄격한 편이다. 다만 사실 관계 확인이 우선"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스카우트 C씨의 심판 매수 혐의를 접한 전북도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구단의 고위관계자는 "언론 보도를 통해 혐의 의혹을 접했다. 현재 C씨가 검찰 조사를 받은 것을 확인해 자택근신과 업무정지를 내린 상황"이라며 "C씨의 개인적인 행동이며 구단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더 자세한 조사 결과가 나오면 오늘내로 구단 차원의 공식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밝혔다. 

puyol@xportsnews.com / 사진=프로축구연맹 제공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