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30 00:35
연예

방탄소년단, 스페셜 앨범 베일 벗었다…'불타오르네'

기사입력 2016.05.02 07:34

이금준 기자

[엑스포츠뉴스 = 이금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가 2일 0시 공개됐다.
 
'화양연화 Young Forever'는 지난 1년 동안 이어져 온 '화양연화'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앨범으로, 불안하고 위태로운 현실 속에서 앞을 향해 달려온 방탄소년단의 청춘에 대한 마지막 이야기가 담겼다.

타이틀곡 '불타오르네(FIRE)'는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일렉트로 트랩(Electro Trap) 장르의 곡으로, 방탄소년단 특유의 와일드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면모가 잘 드러난다는 평.

특히 엉망진창인 현실이라도 그대로 인정하고 지금 이 순간을 열정적으로 불태우자는 가사에서는 거침 없는 청춘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꿈을 향해 열정적으로 나아가는 모든 청춘들에게 보내는 방탄소년단만의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앨범에는 '불타오르네(FIRE)'를 비롯해 뮤직비디오로 선공개한 'EPILOGUE : Young Forerver' 그리고 'Save ME'까지 3개의 신곡이 수록됐다. 이 외에도 '화양연화 pt.1', '화양연화 pt.2' 등 앨범 기존곡들과 다양한 리믹스 버전을 만나볼 수 있다.

2CD에 총 23곡이 담긴 이번 앨범은 '화양연화'의 총 결산인만큼 트랙리스트도 그동안 '화양연화'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하고자 했던 청춘의 이야기를 순서대로 재편집하여 수록했다.
 
또한 새로운 앨범의 분위기에 맞게 전곡 리마스터링을 진행, 디테일한 완성도까지 신경썼다. 음악에 관한 방탄소년단의 고집스러운 장인정신을 확인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7일과 8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16 BTS LIVE 화양연화 on stage : epilogue'를 개최하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music@xportsnews.com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금준 기자 music@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