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08-23 03:19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로이킴 '피노키오' OST로 대만차트 1위, 중화권 통했다

기사입력 2015.03.11 11:19



[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로이킴이 대만의 가장 권위 있는 라디오 음악순위 프로그램인 'Hito 排行榜(파이항방)'에서 드라마 ‘피노키오’의 OST 동명타이틀인 ‘피노키오’로 아시아차트 1위를 차지했다.

로이킴은 지난해 11월 정규 2집 ‘홈(Home)’으로 동 차트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번 ‘피노키오’ OST로 대만차트 2관왕에 올랐다. 또한 대만의 아마존으로 불리는 북스닷컴(books.com.tw) 및 온라인 음원사이트, 컬러링 차트 등 대만의 주요 아시아 및 KPOP차트에서 모두 1등을 차지했다. 특별한 홍보나 프로모션 없이 자발적 입소문 만으로 1위를 기록해 더욱 놀랍다는 반응이다.

이에 대해 대만 현지 관계자들은 로이킴의 음악 스타일이 중화권에 통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대만 관계자는 로이킴에 대해 "대만이 사랑하는 목소리"라며 "데뷔한 지 얼마 안됐음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아티스트"라고 평했다.

정규 2집 ‘Home’의 경우 2014년 11월에 대만에서 발매됐음에도 불구하고 'Hito 排行榜(파이항방)'의 2014년 히트 싱글 100곡 안에 랭크될 정도로 많은 사랑을 얻었다. 또한 지난해 대만 방문시 현지 유력 언론사인 MTV, KKBOX, Hit FM 등의 집중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바 있다.

드라마 OST ‘피노키오’는 로이킴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아름다운 기타 선율 및 애틋한 노랫말이 어우러지며 주인공 이종석과 박신혜의 주요 테마송으로 사용됐다. 오는 4월, 대만 현지에서 방송이 시작되고 나면 OST 인기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로이킴은 오는 5월 23일~2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제9회 서울재즈페스티벌에 참여한다.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사진 = 피노키오 포스터 ⓒ CJ E&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