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7:02
연예

장기하 "'내 사람' 안무가 현대무용? 확실히 막춤이다"

기사입력 2014.10.13 19:52 / 기사수정 2014.10.13 22:45

한인구 기자
장기하와 얼굴들 ⓒ 두루두루amc
장기하와 얼굴들 ⓒ 두루두루amc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장기하가 '내 사람' 뮤직비디오에서 막춤에 대해 설명했다.

장기하와 얼굴들의 정규 3집 '사람의 마음' 발매 기념 음악감상회 및 기자간담회가 13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 무대륙에서 열렸다.

장기하는 "전작부터 듣는 분들이 받아들이시는 게 정답이라고 생각한다. '내 사람'에 대한 다양한 해석이 나온다는 것은 좋은 일이다"고 말했다.

또 장기하는 "뮤직비디오는 최대한 간단하게 찍고 싶었다. 1타 2피로 편집만 바꿔서 찍으면 간편하겠다는 생각도 있었다. '사람의 마음'의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는 느리게 편집한다는 것만 정해놨다. '내 사람'은 생각대로 잘 나온 것 같다"고 했다. 이날 공개된 '사람의 마음' 뮤직비디오는 앞서 발매되 관심을 끌었던 '내 사람' 뮤직비디오를 재편집한 것이었다.

그는 "'내 사람' 뮤직비디오에서 제가 추는 춤은 막춤이 맞다. 현대 무용사에게 사사받았다는 기사도 나왔지만, 막춤이다. 제 자신의 고유의 움직임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장기하와 얼굴들의 정규 3집 선공개곡 '내 사람'은 7일 발표됐으며, 정규 3집 '사람의 마음'은 15일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사람의 마음'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13곡이 담겼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