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1:15
연예

'프리스트' 정유미, 엑소시즘 장르도 섭렵…한계없는 연기력 입증

기사입력 2019.01.21 07:38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배우 정유미가 ‘프리스트’를 통해 엑소시즘 장르물도 섭렵하며 다채로운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정유미는 OCN 토일 오리지널 '프리스트'에서 메디컬을 대변하는 남부카톨릭병원 응급의학과 에이스 함은호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양손잡이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외과 의사의 실력을 선보이기 위해 "병원의 동의를 구하고 수술 참관과 봉합 연습을 꾸준히 했다"는 정유미는 첫 의사 역할임에도 자연스럽게 소화하며 도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구마사제 만큼이나 매회 강렬한 에너지를 쏟아낸 정유미는 연우진, 박용우 등과 함께 묵직한 연기부터 애틋 멜로, 따뜻한 감성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연기로 메디컬 엑소시즘이라는 복합장르를 완성했다.

지난 20일 방송된 ‘프리스트’ 최종회에서 함은호(정유미)와 오수민(연우진)의 희생 정신으로 드디어 악마가 소멸됐다. 8년 전 악마에 빙의됐었던 은호는 또 한 번 남부카톨릭병원에서 악마에게 육체와 영혼을 잠식당했다. 하지만 아무것도 몰랐던 과거와 달리 은호는 그간의 사건들로 단련되어 있었다. 은호는 주위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아무도 없는 곳으로 몸을 피했고, 수민과 함께 634 레지아 아지트로 이동했다.

이날 정유미는 숨을 가쁘게 몰아쉬다가 정신을 잃고 구마의식 중 피를 토하며 발작하는 등 실감 나는 빙의 연기로 압도적인 긴장감을 선사했다. 의식과 무의식을 넘나드는 찰나의 순간에 변화하는 눈빛과 목소리가 몰입도를 높였다. 괴로움에 흘러내리는 눈물, 자신을 죽여달라 울부짖는 절규, 악마를 없애기 위해 순교자의 칼로 스스로를 찌르는 과감한 선택까지 극한의 감정에 치달은 정유미의 연기가 심장을 저릿하게 만들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결국 오수민은 악마의 사제가 되는 길을 택해 은호를 구했고 문기선이 마지막 사투를 마무리 지었다. 방송 말미에서는 구마 과정 중 기억을 잃은 수민과 그 곁을 지키기 위해 634레지아의 멤버가 된 은호, 새롭게 출발하는 단원들의 장면이 그려지며 정유미의 내레이션과 함께 막을 내렸다.

정유미는 월화극 1위 자리를 거머쥐었던 수사극 ‘검법남녀’에 이어 ‘프리스트’로 엑소시즘 장르물도 완벽히 섭렵했다. 장르와 역할에 구애받지 않고 작품마다 남다른 소화력과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는 정유미의 다음 활약에 기대가 모인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OCN 방송화면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