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1:44
연예

'내안의 그놈' 진영X박성웅, 150만 동원…올해 첫 손익분기점 돌파 영화

기사입력 2019.01.20 14:56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진영, 박성웅, 라미란 주연의 영화 ‘내안의 그놈’(감독 강효진)이 150만 명 관객을 돌파하며 올해 첫 손익분기점을 넘어선 한국영화라는 기록을 세웠다. 관객들의 폭발적인 입소문에 힘입은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어 200만 명 관객 동원까지 예측되고 있다.

20일 오후 2시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의 집계 기준, ‘내안의 그놈’이 누적관객수 1,501,057명을 기록하며 9일 개봉 이후 12일만에 150만 명 관객고지를 점령했다. 이로써 손익분기점인 150만 명을 마침내 돌파했다.

앞서 ‘내안의 그놈’은 개봉 후 9일만에 100만 명 관객을 돌파하고 단 3일만에 50만 명을 더했고 연일 좌석판매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관객감소율이 적어 200만 명 관객 동원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이 있다.

‘내안의 그놈’은 ‘라라랜드’, ‘너의 이름은’ 등의 디지털 배급 및 ‘킬러의 보디가드’를 공동 배급하며 영화사업에 진입한 TCO㈜더콘텐츠온이 첫 메인 투자한 영화다. 또한 국내 영화 시장의 지각변동을 예고하며 올해 설립된 투자∙배급사 ㈜메리크리스마스의 첫 투자∙배급작이다. 총제작비는 45억 원으로 150억대 영화들이 쏟아지고 있는 한국영화 시장에서 규모나 외형에 있어 대기업이 투자, 제작한 영화들과 비교해 기대감에 있어 열세였던 것이 사실이다. 장르와 소재, 스타 캐스팅의 부재에도 반신반의의 시선이 많았던 이유로 ‘내안의 그놈’이 2019년 첫 번째로 손익분기점을 돌파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내안의 그놈’은 우연한 사고로 제대로 바뀐 아재와 고딩의 웃음 대환장 파티를 그린 코미디이다. 영화의 설정만 놓고 본다면 그 동안 많이 봐왔던 영혼 체인지를 생각할 수 있지만 막상 공개된 영화에 대한 호평은 대단하다. 왕따를 당하던 학생이 자신을 괴롭히던 이들을 평정하고 인기를 얻는 과정에서의 통쾌함이 더해진 카타르시스라던가 외형은 학생이지만 속은 아재라서 생기는 오해와 위계 질서의 전복 등 상황적인 대비에서 비롯된 웃음은 현실적인 상황들 속에 녹아 들어가 억지로 웃음을 짜내려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웃음을 자아낸다. 이 때문에 예상 가능하게 흘러가는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웃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는 것이 공통된 의견이다.

이처럼 ‘내안의 그놈’의 가장 큰 장점은 코미디 문법에 충실하다는 것이다. 막상 웃음을 전하다가도 끝에 가서는 과잉인 메시지로 억지 감동을 전하려던 기존 영화들의 강박과는 달리 ‘내안의 그놈’은 거창한 주제의식을 버리고 웃음에 집중한다.

특히 진영, 박성웅과 라미란, 김광규, 이준혁, 이수민 등 배우들의 연기력은 판타지적인 상황들조차 현실적으로 보이게 만드는 노련함으로 웃음을 자아내는 힘이 있다. 1인 2영혼 연기를 하는 진영은 영화 속에서 외모의 탈바꿈이라는 그야말로 영화적인 매력을 전하고 남성미의 대명사를 선보였던 배우 박성웅은 겁쟁이의 귀여운 모습이라는 의외의 면모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명품조연인 라미란의 능청스러운 연기, 신스틸러 김광규와 이준혁의 활약과 이수민의 신선함이 어우러진 조화는 친구끼리, 연인끼리, 부모님과 보기에도 부담 없는 재미를 전해 20, 30대와 중장년층 관객을 비롯한 전 세대 연령층을 사로잡고 있다.

‘내안의 그놈’은 무엇이든 의미를 찾으려는 현실처럼 영화마저 던지는 메시지에 대한 피곤함을 벗어나 아무 생각 없이 웃고 나오는 과정이 오히려 관객들에게 스트레스를 덜 준다는 것도 장점이다. 관객들이 영화의 재미를 보장하고 추천을 아끼지 않고 있어 입소문 흥행을 증명하고 있다.

영화 ‘내안의 그놈’은 18일 개봉한 베트남에서도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 연이어 개봉 예정인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등 국내를 넘어 아시아 지역에도 한국의 코미디 파워를 과시할 예정이다.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TCO㈜더콘텐츠온, ㈜메리크리스마스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