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8-10-23 13:23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80년대 음악 재현"…월간 윤종신 10월호 'Night Drive' 15일 공개

기사입력 2018.10.12 14:20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10월호 'Night Drive(나이트 드라이브)'가 공개된다 

오는 15일 월간 윤종신 10월호 ‘Night Drive’를 선보인다. 윤종신이 선보이는 본격적인 드라이브 노래로,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드라이브를 떠나는 한 남자의 설렘과 들뜬 마음을 담았다. 

이 곡은 윤종신이 청소년기에 흡수했던 80년대의 음악이 고스란히 재현되어 있는데, 특히 영국 팝과 미국 흑인 음악의 장르적 뉘앙스가 도드라지며 그 아래 낭만적인 분위기가 짙게 배어 있다. 80년대 특유의 화법과 감각이 노래를 시종일관 핑크빛으로 물들인다.


윤종신은 "저와 비슷한 시기를 거쳐온 중장년층에게는 어른이 되고, 차를 갖고,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달리는 그 일련의 과정이 그 시절을 상징하는 낭만 그 자체였다는 것을 기억할 것"이라며 "자동차와 드라이브는 80년대가 만들어낸 로망 중의 로망이었다"고 말했다.  

10월호 'Night Drive'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내 운전 실력을 뽐내면서 괜히 뿌듯해하고, 그 사람이 나를 믿고 나를 따라왔다는 사실에 가슴 벅차하는 한 남자의 마음을 관통하면서 젊음과 드라이브, 연애와 여행이 하나로 묶여 거대한 낭만을 일구던 그 시절로 질주한다. 

한편 윤종신은 다음달 10일 부산을 시작으로 성남, 김해, 인천, 서울, 대구, 울산 등에서 전국투어 콘서트 '계절은 너에게 배웠어'를 개최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오늘의 핫이슈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