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1-03-02 05:1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소리바다 어워즈 종합] 방탄소년단, 소리바다 대상…트와이스, 음원대상 수상

기사입력 2018.08.30 19:52 / 기사수정 2018.08.30 22:01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전체 대상을 비롯해 본상 및 신한류 월드 소셜아티스트 등 3관왕을 차지하며 하반기 첫 시상식 포문을 열엇다. 

3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18 소리바다 베스트 K-뮤직 어워즈'가 열렸다. 

이날 전체 대상은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하반기 포문을 여는 시상식에서 당당하게 대상을 거머쥐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최근 새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를 발표한 방탄소년단은 타이틀곡 'IDOL'이 주요 음원차트 싹쓸이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수록곡이 차트인하며 '줄세우기'에 성공하는 모습이었다. 

특히 'IDOL' 뮤직비디오는 공개 5일도 되지 않아 1억뷰를 돌파하는 등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본상과 신한류 월드 소셜아티스트상과 함께 대상을 차지하며 3관왕의 영예를 누렸다. 

제이홉은 "소셜 힘이 컸던 것 같다. 여러분과 우리의 일상을 함께하는 소셜(활동)로 행복과 기쁨을 드리겠다"며 팬 아미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진은 "이 상을 주신 아미들에게 감사하다. 챙겨주는 스탭들을 이 상을 받게 해준 빅히트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민은 "요즘 행복한 일이 많다.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해준 스탭들에게 감사하고 다시 한 번 아미에게 고맙다"고 힘줘 말했다. 

대상을 수상한 뒤 RM은 "아미 잘 들리냐. 바로 이 곳이 우리가 가수를 은퇴하기 전에 꼭 한 번 공연해보고 싶다던 공연장이다. 무려 3년 전에 이 공연장에서 우리 단독 공연을 이뤄주시고 고척돔에서 기적을 내고, 주경기장의 주인으로 만들어 주셨다"며 "특별하지 않다고 믿었던 일곱 소년을 특별하게 만들어준 사람들이 시상식을 보는 여러분들임을 꼭 알아주셨으면 한다. 활동 중에 대상을 받는 특별한 경험이 여러분의 삶에 조금 더 특별해졌으면 좋겠다"고 힘줘 말했다. 

트와이스는 본상과 음원대상을 수상하며 '음원강자' 걸그룹 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트와이스 지효는 "작년에도 멋진 상 주셔서 감사했는데 영광스러운 자리에 오를 수 있게 돼서 감사하다. 박진영PD를 비롯한 JYP에서 고생한 많은 식구 여러분 수고 하셨고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곁에서 많은 분들이 쉬지도 못하고 고생하신다. 원스 덕분에 음원상이라는 가수로서 행복한 상을 받게돼서 행복하다. 원스를 만나서 좋은 일만 생기는 것 같다. 원스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고 팬들에게 영광을 돌렸다. 

레드벨벳은 신한류 아티스트상과 본상을, 마마무도 본상과 함께 신한류 인기상 여자부문을 수상했다. 

워너원은 신한류 인기상 남자부문과 본상을 수상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고, EXO 또한 해외 팬들의 투표로 선정된 신한류 네티즌 인기상을 수상했다. 뉴이스트W는 신한류 아이콘상과 본상 등으로 2관왕을 차지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더보이즈와 스트레이 키즈, 네이처, 아이즈가 신인상에 해당하는 신한류 루키상을 받았다. 강남과 설하윤도 신한류 트로트 루키상을 수상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케 했다. 형섭X의웅과 YDPP는 라이징 핫스타상에 이름을 올렸고, 청하와 UNB는 신한류 뮤직스타상을 수상했다. 정세운은 신한류 OST상도 거머쥐었다. 

다만 '2018 소리바다 베스트 K-뮤직 어워즈'에서는 자사 챙겨주기식 수상도 눈에 띄었다. 서인영이 신한류 퀸 오브 트렌드상을 수상한 것. 서인영은 최근 소리바다로 이적했다. 

그는 "쥬얼리 멤버들에게 고맙다"고 수상소감을 전하며 상을 받았다. 서인영은 스페셜MC는 물론 10년 전 자신의 히트곡인 '신데렐라', 'One More Time' 등을 열창했다.

일각에서는 본상 수상자들에 대한 의문도 제기했다. 음악 시상식임에도 불구하고 음향 수준 또한 아쉬움을 남겼다. 

이하 부문별 수상자

▲본상 : 워너원, 마마무, NCT 127, 트와이스, 뉴이스트W, 모모랜드, AOA, 레드벨벳,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신한류 프로듀서상 : 김도훈
▲신한류 뮤직비디오 감독상: 홍원기 
▲신한류 루키상 :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네이처 (아이돌 부문) 아이즈 (밴드 부문) 
▲신한류 트로트 루키상 : 설하윤, 강남
▲신한류 퍼포먼스상: 사무엘, 다이아 
▲신한류 트로트스타상 : 태진아, 홍진영
▲신한류 보이스상 : 휘성, 길구봉구
▲신한류 소셜보이스상 : 서제이
▲신한류 힙합아티스트상 : 송민호
▲신한류 R&B아티스트상 : 크러쉬 
▲신한류 퀸 오브 트렌드상 : 서인영 
▲신한류 아이콘상 : 뉴이스트W
▲신한류 라이징 핫스타상 : 형섭X의웅, YDPP
▲신한류 뮤직스타상: UNB, 청하
▲신한류 해외 엔터테이너상 : 7SENSES
▲신한류 아티스트상 : 레드벨벳, 몬스타엑스 
▲신한류 네티즌 인기상 : EXO
▲신한류 OST상 : 정세운 
▲신한류 남녀인기상 : 마마무, 워너원 
▲신한류 소셜아티스트상 : 방탄소년단
▲음원 대상 : 트와이스 
▲소리바다 대상 : 방탄소년단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V라이브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