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5:41
연예

'신흥무관학교' 상병 강하늘 "많은 장병과 뜻깊고 즐겁게 작업"

기사입력 2018.08.14 15:09 / 기사수정 2018.08.14 15:10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군인이자 배우 강하늘이 건군 70주년을 기념해 '신흥무관학교'에 출연하는 소감을 밝혔다.

강하늘은 14일 서울 용산구 육군회관 태극홀에서 진행된 창작 뮤지컬 ‘신흥무관학교’ 제작발표회에서 "어떤 작품을 할 때마다 임하는 각오는 즐겁게 웃으면서 하자다. '신흥무관학교'를 처음 만날 때부터 많은 사람들과 즐겁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강하늘은 "연기를 지망하다 입대한 친구들이 많았다. 이 뮤지컬이 모두에게 기회를 주진 못했지만 오디션을 통해 지원할 수 있고 그중에 뽑힌, 시연에서 같이 노래한 장병들과 뜻깊게 군생활을 할 수 있게 됐다. 즐겁게 작업하는 큰 원동력이 되고 있다. 열심히 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육군본부가 주최하는 창작 뮤지컬 ‘신흥무관학교’는 항일 독립 전쟁의 선봉에 섰던 신흥무관학교를 배경으로, 격변하는 시대를 살았던 사람들의 치열한 삶을 담아낸 작품이다. 

일제에 항거하고 ‘우리가 주인이 되는 나라’를 건립하기 위해 모든 것을 바친 평범한 청년들의 삶을 조명한다. 전 재산을 처분하고 만주로 망명하여 무관학교를 설립한 선각자들부터 조선, 일본, 만주 등 각지에서 찾아온 무관들, 무관학교가 배출한 수많은 투사까지, 그들이 이끌어간 항일무장투쟁의 이야기를 그린다. 

현역 군인인 배우 지창욱과 강하늘, 그룹 인피니트 성규가 출연한다. 지난해 8월 입대한 지창욱은 국권침탈에 항거해 자결한 유생의 아들이자 신흥무관학교의 뛰어난 학생인 동규 역을 맡는다. 지난해 9월 입대한 강하늘은 부모님의 얼굴도 모르는 고아로 자랐지만, 신흥무관학교에서 훌륭한 독립군으로 성장하는 팔도를 연기한다. 지난 5월 14일부터 국방의 의무 중인 성규는 일본 육군사관학교 졸업 후 독립운동을 적극적으로 이끌어간 장군 지청천으로 분한다.

세 사람을 비롯해 배우 이태은, 임찬민, 이정열, 오진영, 진상현, 김태문도 함께한다. 연기와 노래, 무술과 무용에 탁월한 국군 장병, 여자 앙상블 등 총 37명의 배우가 출연한다. 9월 9일부터 9월 23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공연한다. 이후 연말까지 전국투어를 진행한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김한준 기자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