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06:35
연예

감독들도 반한 매력…'독전', 254만 돌파 '2018 韓 영화 최장 1위'

기사입력 2018.06.01 08:31 / 기사수정 2018.06.01 09:57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5월 22일 개봉 이후 10일간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2018 한국영화 개봉작 중 최장기간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신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독전'(감독 이해영)이 김지운, 백종열, 변영주 감독 등 영화 감독들마저 반하게 만든 N차 관람 유발 취향저격 포인트 세가지를 공개했다.

▲ 극강 캐릭터들의 롤러코스터

관객들을 사로잡은 첫 번째 취향저격 포인트는 전무후무한 강렬한 캐릭터의 향연이다.

아시아 최대 마약 조직을 잡기위해 모든 것을 건 형사 원호를 중심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이제껏 본적 없는 카리스마와 독보적인 분위기를 뿜어내는 것은 물론 단번에 눈길을 끄는 스타일까지 선보인다.

'독전' 속 캐릭터에 대해 '뷰티 인사이드' 백종열 감독은 "극강 캐릭터들의 롤러코스터"라며 호평을 보냈을 뿐만 아니라 '로봇, 소리' 이호재 감독은 "기이하고 뒤틀린 캐릭터 사이에서 끝판왕 찾기!"라며 독특한 질감을 가진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평을 전했다.

또 '더 테이블'의 김종관 감독은 "캐릭터의 즐거움과 스토리텔링의 영리함이 돋보이는 웰메이드 느와르"라 전하며 강한 캐릭터와 그들이 만들어 내는 스토리까지 조화를 이뤘음을 극찬했다.

▲ '안구정화'…주·조연 배우들의 연기 열전

두 번째 취향저격 포인트는 강렬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낸 배우들의 연기력이다.

조진웅, 류준열, 김성령, 박해준, 그리고 차승원, 故 김주혁까지 '독전'으로 충무로의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해 개성 넘치는 연기를 펼친다.

여기에 관객들의 시선을 강탈하며 팬들을 양성하고 있는 보령 역의 진서연, 농아남매로 분한 김동영, 이주영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폭발적 연기는 스크린을 가득 채운다.

이에 '화차'의 변영주 감독은 "이야기는 뜨겁고 정교하며, 그 이야기 속 배우들의 연기는 능숙하고 비정하다. 올해 최고의 장르 영화"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럭키'의 이계벽 감독은 "당했다! 독한 놈들의 전쟁 같은 술래잡기에서 빠져나올 수 없다"고 말했다.

또 '밀정'의 김지운 감독 역시 "배우들의 앙상블은 풀을 붙여 놓은 듯 착착 달라붙어 어디 하나 버릴 수가 없다"며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살려낸 독한 캐릭터들의 경합에 중독된 듯한 호평을 보냈다.

▲ 이해영 감독이 만들어낸 미장센의 교과서

마지막 취향저격 포인트는 스타일 메이커 '독전'의 이해영 감독이다.

그는 그간 선보이던 영화들과는 결이 다른 '독전'으로 디테일하면서 감각적인 연출력을 확인케 했다.

배우들의 헤어와 의상부터 이야기가 전개되는 공간, 가구의 배치까지 보이는 것 하나 하나 그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다. 뿐만 아니라 숨 막히는 스토리의 리듬감을 더해 미장센의 교과서 같은 '독전'을 탄생시켰다.

이에 배우들의 연기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김지운 감독은 "이해영 감독의 연출력이 밤하늘 폭죽처럼 화려하게 터졌다. 한마디로 짜릿하다"라고 전했으며, 작가 겸 방송인 허지웅은 "이 영화의 몇 장면은 향후 오랫동안 '독전처럼 해보자'는 빼어난 본보기로 회자될 것이다"며 이해영 감독의 감각을 극찬했다.

여기에 '마담 뺑덕' 임필성 감독은 "한국 액션 영화에 새로운 호흡을 불어넣는데 성공했다"라고 전했다. '상의원'의 이원석 감독 역시 "미친 듯 차갑고 독하게 따뜻하다"라고 덧붙였다.

'독전'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NEW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