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1:10
경제

천안 두정동 맛집 '금계찜닭', 여름철 보양식으로 찾는 퓨전 찜닭

기사입력 2018.07.12 10:39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습하고 더운 여름 날씨가 오는 가운데 많은 이들이 보양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닭 요리에 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다가오는 17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 보양식으로 즐기기 좋은 닭을 이용한 요리들로는 삼계탕, 닭백숙, 찜닭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달콤한 간장 양념으로 푹 잘 익혀낸 ‘찜닭’은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로 실제 한 조사에 따르면 외국인의 한식 선호도 1위에 뽑히기도 했다. 이에 다양한 찜닭 맛집이 우후죽순 생기면서 이색적인 퓨전 찜닭 맛집들이 들어서기도 했다.

이 가운데 천안 두정동 먹자골목과 성정동 근처에 위치해 있는 이곳은 퓨전 찜닭 맛집으로 알려지며, 익히 알고 있는 간장에 졸여 낸 찜닭뿐만 아니라 고소한 치즈가 듬뿍 들어간 치즈 찜닭이나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매운 찜닭 등 다양한 메뉴로 여러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호평을 듣고 있는 곳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곳은 천안 성정동 구름 치즈 찜닭으로 입소문이 난 ‘일미리 금계찜닭’으로 맛이 으뜸가는 마을이라는 이름의 뜻을 가진 곳이다. 이곳의 대표메뉴로는 치즈가 듬뿍 올라간 구름 치즈 찜닭이 있고, 피자 같은 비주얼의 달콤한 고구마무스와 베이컨이 올라간 ‘베이컨드러가스무스’, 중독성 있는 매콤한 맛의 ‘신불찜닭’ 등이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신메뉴로 등장한 ‘꽃삼겹 찜닭’은 부드러운 찜닭 주변으로 훈연된 삼겹살이 둘러 있고, 가운데 고소한 누룽지 밥과 치즈가 올라가 있어 SNS에서도 눈길을 끌어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찜닭과 곁들일 수 있는 메뉴로 부드럽고 촉촉한 치즈스틱과 톡 터지는 맛의 알찬 새우튀김이 있어 천안 회식장소로도 알려졌다.

천안 두정동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찜닭과 함께 부드럽고 고소한 계란밥도 꾸준히 잘 나가는 메뉴 중 하나이다. 이 외에도 더욱 맛 좋은 다양한 메뉴로 다채로운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