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8-10-17 21:54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경제일반

SNS가 바꾼 신 먹거리 트렌드…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샤이바나’ 관심

기사입력 2018.07.12 10:33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외식업계에 ‘소확행’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소확행이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뜻으로 2030세대를 통해 퍼지고 있는 새로운 행복 담론이다. 여기에 소셜미디어(SNS) 사용의 확산으로 ‘인스타그래머블’이란 신조어도 생겼는데, 이는 ‘인스타그램’과 ‘할 수 있는’이란 뜻의 영단어 ‘able’을 합친 말로 자신의 계정에 올리고 싶을 만큼 예쁜 음식 또는 장소를 제공하는 곳을 찾아 다니는 이들로, ‘소확행을 추구하는 인스타그래머블’들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이끌며 외식업계의 판도마저 바꾸고 있다.

이에 창업 전문가들은 “외식 창업 분야까지 번진 인스타그래머블 열풍과 소확행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은 이제 기존 메뉴와 차별화된 음식들 및 특색 있는 인테리어, 먹기 아까울 정도의 화려한 플레이팅의 메뉴 등을 통해 만족감을 얻고 있다.”며, “단순 가격경쟁력을 내세운 가성비보다는 특별함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아이템 선택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이런 가운데, 국내 유일 미국 남부 가정식을 제공하는 ‘샤이바나’는 이러한 신 소비 트렌드 변화에 적합한 경쟁력을 갖춘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어디서도 본적 없는 색다른 미국 남부 가정식과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이 곳은 아이템 희소성과 차별성, 무엇보다 중요한 음식의 맛 3박자를 모두 갖춘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이미 다양한 상권에서 경쟁력을 입증시키고 있다.

화려한 비주얼의 미국 가정식과 미국 빈티지풍 감성으로 장식된 이국적인 인테리어는 마치 미국 남부의 식당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착각마저 들 정도로 만족스러운 경험을 하게 해줘 수많은 이들의 SNS를 통해 회자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내에 샤이바나의 독특하고 재미난 메뉴와 인테리어를 공유하는 게시글이 3만 5천여 건이 넘으며 자체적인 홍보효과까지 톡톡히 누리고 있다.

실제, 미국 가정식 샤이바나 창업은 20평대 작은 매장에서 하루 900만원, 서울의 한 매장에서는 일 매출 1,500만 원을 돌파하며 놀라운 매출 사례들을 보여주고 있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가파른 성장폭 덕분에 하루 30~40통의 창업상담전화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듯 다양한 소자본 창업 성공 사례를 만들어낸 샤이바나는 최근 소자본 창업 추천 대열에 오르며 레스토랑 창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입지를 더욱 강건히 굳히고 있다.

사실, 이 곳이 최근 이렇듯 유망 외식 프랜차이즈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10년 이상의 경영 노하우로 파격적인 ‘운영 시스템’까지 구축했기 때문이다. 실제, 이곳은 지금까지 식당 창업과 요식업 창업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힘든 노동 강도와 시간에 대비해 상대적으로 낮았던 수익률을 파악해, 이를 효율적으로 개선 시킨 ‘5분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며 최근 창업 전문가들 사이에서 이상적인 프렌차이즈 창업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고객 주문부터 테이블 제공까지 단 5분이면 충분한 이 곳의 ‘간편 5분 운영 시스템’은 최근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가장 큰 화두가 되고 있는 인건비 절감까지 힘을 실어주고 있다. 동시에 극대화된 회전율로 높은 수익성이 동반되고, 그 결과 여유로운 매장 운영이 가능해 최근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인기 창업 아이템, 뜨는 프렌차이즈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오픈 지점마다 상권 독점 및 보호를 해주는 ‘책임시스템’과 다양한 이벤트 혜택까지 부여하고 있어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으로 불리고 있다. 현재 이 곳은 가맹비 500만 원과 교육비 350만 원 총 850만 원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 이는 기존 20호점까지만 적용되었던 내용에 워낙 많은 창업 희망자들의 문의가 쇄도하면서 선착순 35호점까지 연장시킨 상황이다.

업체 관계자는 “샤이바나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아이템의 희소성, 무엇보다 중요한 맛을 겸비하고 있어 실제 다양한 상권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 여기에 여유로운 매장으로 높은 수익성까지 동반되어 부부 창업이나 남자 소자본 창업을 찾는 분들의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이에 높은 신뢰도를 구축하여 2018 소비자 공감지수 1위 브랜드대상을 비롯해서 3개 영역에서 수상을 차지하였으며 가맹점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에 집중해 만족도가 높은 편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소규모 창업 아이템을 찾고 있었다면 샤이바나는 그 해답이 될 것을 자신한다.”고 전했다.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오늘의 핫이슈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