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8-08-19 17:3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패션/뷰티

홍진영 파운데이션 효과? 커버 메이크업으로 유튜브 조회수 급상승

기사입력 2018.04.17 17:32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최근 tvN인생술집에서 홍진영의 붉게 달아오른 몸에 비해 하얗게 유지된 메이크업이 화제가 되면서 그녀의 유튜브 방송 조회수가 급상승했다. 평소 일상과 그녀가 즐기는 게임 컨텐츠가 주를 이루던 쌈바홍 채널은 그녀의 ‘연예인 철벽 메이크업 비결’로 인해 평균 조회수 7만회에서 300만회까지 이르게 되었다.

더불어 홍진영의 메이크업 루틴 그대로를 시연하는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컨텐츠만해도 조회수 50만을 훌쩍 뛰어넘었다. 구독자 7천여명을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루씨는 홍진영이 공개한 인생술집 방송 메이크업을 그대로 시연하고 음주테스트를 강행하기도 했다. 그녀의 컨텐츠는 평균 조회수 5천회에서 하루아침에 40만회를 넘어서는 이례적인 신기록을 세웠다.

이처럼 실시간 방송 채널이 성황을 이루게 되면서 정형화된 TV나 지면광고보다는 SNS와 인플루언서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 뜨고 있다. 유튜브를 통해 감정과 정보를 교환하는 젊은 세대들로 인해 단순한 메이크업 튜토리얼 하나가 ‘연예인 메이크업’, ‘홍진영 파데 대란’ 등의 사건으로 불리며, 하나의 사회현상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비슷한 맥락으로 허니 과자를 사러 동네에 있는 편의점을 다 뒤지고 마침내 득템한 인증샷이 퍼져나갔던 것처럼, 홍진영이 사용한 미바의 비비크림은 소위 당일 배송을 마케팅으로 내세우는 소셜커머스마저도 보름 이상을 기다리는 사전예약으로만 구매가 가능하다.

미네랄바이오 조승익 마케팅 이사는  “홍진영 파운데이션으로 불리고 있는 미바 비비가 소비자들의 뜨거운 인기로 인해 2차 완판에 이어 현재 3차 예약 판매 중이다"라며, “물량 공급량에 비해 수요가 많다 보니 배송이 계속 지연되는 중이다. 이에 죄송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미바 비비크림 구매 시 베스트 파우치 9종과 함께 ‘이칼스 70ml’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기훈 마케팅 팀장은, 미바 비비크림은 SPF 50+ PA++++의 자외선 차단 기능과 미백/주름 개선을 돕는 제품으로 사계절 내내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특히 촉촉하고 커버력이 좋기에 어떤 파운데이션에 블렌딩해도 잘 어우러지는 것이 장점이다”고 제품에 대한 설명을 전했다. 미네랄바이오의 미바 비비크림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오늘의 핫이슈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