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7:16
스포츠

[평창 POINT] 김보름, 여자 팀추월 인터뷰 논란…SNS 삭제

기사입력 2018.02.19 21:52 / 기사수정 2018.02.20 12:55

평창특별취재팀 기자
 

[엑스포츠뉴스 평창특별취재팀] 스피드 스케이팅 김보름이 여자 팀추월 경기 직후 인터뷰 내용이 논란이 되자 SNS를 없앴다.

김보름은 19일 오후 강릉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에 박지우, 노선영과 함께 출전했으나 3분03초76을 기록하며 8개 팀 중 7위로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팀추월은 세 선수가 함께 달리며 마지막에 들어온 선수의 기록으로 순위가 매겨진다. 그렇기 때문에 세 선수의 호흡이 더욱 중요한 종목이다. 그러나 이날 김보름, 박지우가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고 노선영은 뒤처지는 모습이 보였다.

경기 직후 노선영은 바로 라커룸으로 들어갔고 김보름, 박지우만 인터뷰에 응했다. 김보름은 "다시 올림픽에 출전하게 되면서 팀추월 연습을 조금 많이 해왔다. 그러고 출전했는데 중간에 잘 타고 있었는데 마지막에 격차가 벌어지면서 기록이 조금 아쉽게 나왔다"고 답했다.

또 "14초 가다가 16초 골인했다고 하는데 선두는 계속 14초대였다. 팀추월 결과는 아쉽긴 한데 컨디션은 좋아진 것 같다"고 덧붙이며 경기 결과가 실망스러운 것에서 책임을 피하려는 미묘한 뉘앙스와 오해할 수 있는 표정으로 인해 온라인에서 '노선영을 지목한 것이냐'며 논란을 빚었다.

결국 김보름은 개인 SNS 계정을 삭제했다. 앞서 쇼트트랙의 킴부탱(캐나다)이 최민정과 500m 경기 이후 심판 판정으로 인해 SNS 댓글로 몸살을 앓은 것을 의식한 행동으로 보인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 = 강릉, 김한준 기자

평창특별취재팀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