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8-02-20 14:31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경제일반

속초맛집 ‘황금물회’, 싱싱한 해산물 담은 물회 찾아 겨울 여행 떠나자

기사입력 2018.02.14 13:30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본격적인 겨울 스포츠의 계절을 맞아 스키, 보드 등 전국 동계 레포츠 명소들이 붐비고 있다.

그 중 강원도 속초는 근방 스키장 등 겨울 레포츠 명소를 비롯해 설악 워터파크, 아바이 마을, 청초호, 영랑호 등 다양한 관광명소를 갖추고 있어 연중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여행지다.

다양한 볼거리뿐만 아니라 먹거리도 풍성하다. 특히 바닷가에 인접한 지역인만큼 해산물이 빠지지 않는다. 해산물 요리로는 물회가 유명한데 신선한 재료로 만든 시원한 물회는 속초 지역의 별미로 꼽힌다.

대표적인 속초 물회맛집 ‘황금물회’는 싱싱한 해산물을 가득 담은 물회를 주 메뉴로 제공하고 있어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몸에 좋은 상황버섯을 우려낸 물로 물회 육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몸에도 좋고 특유의 깊은 맛이 일품이라는 평가다.

물회에 들어가는 해산물 재료 또한 현지에서 직접 해산물을 고르고 경매하는 방식으로 공수해 온다. 특히 바다향을 그대로 담은 신선한 해산물을 쫄깃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황금물회’만의 노하우다.

관계자는 “세트 메뉴로 즐기면 물회와 동시에 식감 좋은 생선회, 초밥, 오징어 순대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입이 즐거운 미식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현지의 해산물을 싱싱한 상태 그대로 마음껏 맛 볼 수 있어 속초맛집 여행코스를 찾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