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7-11-18 23:15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경제일반

겨울철 ‘이색’ 데이트 장소로 주목 받는 ‘시즌아이 PC방’…PC방 창업 관심도 UP

기사입력 2017.11.13 17:57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입동이 지나면서, 본격적인 겨울 날씨가 찾아왔다. 이에 추위를 피해 오붓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겨울철 ‘이색’ 데이트 코스가 각광 받고 있다. 실제로 국내 이곳 저곳에는 실내에서 마음 편히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놀이시설이 많이 존재한다. 특히 따뜻한 환경에서 마음 편히 시간을 보낼 수 있는 ‘PC방’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요즘의 PC방은 단순히 ‘PC 이용 서비스’만을 제공했던 과거와 크게 달라졌다. 깔끔한 카페 풍의 인테리어는 물론, 고사양의 PC를 통해 게임 및 영화 등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이 덕분에 일반적인 데이트 코스인 카페나 영화관, 복합 쇼핑몰 등에 익숙한 커플들에게 새로운 데이트 공간으로 주목 받는 중이다.

다양한 PC방이 존재하지만, 프랜차이즈 PC방 창업 브랜드인 ‘시즌아이 PC방’은 자사만의 차별화된 운영 전략으로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를 비롯해 FPS 게임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배틀그라운드존’을 마련하며 PC방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였다.

더욱이 PC 전자파 및 PC발열-소음까지 원천적으로 차단해주는 ‘스마트 책상’은 시즌아이 PC방만의 또 다른 차별화 강점이다. ‘뉴 데스크 시스템(New Desk System)’으로 일체형 데스크, 슬라이딩 데스크, 클라우드 데스크 등 맞춤형 책상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도시적인 인테리어와 일반 음식점 수준의 다채로운 식사 메뉴까지 구성돼 있다. 이 덕분에 ‘복합 문화공간’이라는 평을 얻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차별화된 요소들로 소비자들의 만족을 이끌어낸 덕분에, 예비 피시방 창업주들에게도 각광 받고 있다. pc방 창업비용의 거품을 걷어내고 무상 지원 혜택을 늘린 ‘파격적’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본사 약속 매출에 달성하지 못했을 경우 차액을 보상해주는 ‘투자금 보상제도’, PC 이용 좌석 10개 조성 시 PC와 인테리어를 포함한 1좌석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10좌석+1좌석 혜택’, 1년 상환 조건의 ‘무이자 3천만원’ 등에서 선택이 가능한 피씨방 창업 혜택을 구성-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전문 상권 담당자의 전문 분석을 통해 정확한 입지 선정을 돕고 있고, 전국 본사 직영 사후 서비스 시스템 운영 및 가맹점별 전담 슈퍼바이저 구성도 실시 중이다.

이에 대해 관계자는 “이 외에도 연 상금 2000만원의 전국 게임대회 개최뿐만 아니라 홍보 마케팅, 시상식 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혜택은 물론, 매출 증대를 도모할 수 있는 수단을 강구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시즌아이 PC방은 최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PC사양 및 FPS전용석 설치, 그리고 ‘배틀그라운드존’을 구축하는 등 시설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여기에 프로게임단과의 대전, 아프리카 TV중계 등 다양한 피시방 창업 마케팅 전략으로 각 가맹점주의 성공적인 매장 운영에 일조하고 있는 중이다.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