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19 16:17
경제

강남 직장인들을 위한 연말 회식 및 송년회 장소로 인기 '진진바라'

기사입력 2017.11.09 11:36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2017년도 끝자락을 향해 달려가는 이맘때면 회사들은 각 팀별로 연말 송년회나 회식 장소 섭외로 한창이다. 한 해를 마무리함과 동시에 새로운 시작을 위해 새로이 일치단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러한 연말 회식 장소는 모두의 기호에 맞는 메뉴 선정과 깔끔한 공간 확보가 필수적이다.

과거 일부 고지식한 상사들이 자신만 선호하는 메뉴를 고집하고 훈계하는 듯한 회식 분위기를 연출하던 것과는 달리 최근에는 직장 상사들도 열린 마음을 가지고 아랫사람의 분위기에 동화하는 노력을 기울이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예전에 회식 장소로 많이 선택하던 고기집이나 곱창집 같은 흔한 장소가 아닌 일년에 딱 한번 있는 기회인 만큼 격식 있고 모두가 선호할 수 있는 메뉴 및 장소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다만 이러한 장소들은 보통 높은 단가의 식당이 많아 최근 경기불황과 맞물린 상황에서 쉽게 결정할 수 없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또한 작은 중소기업도 마찬가지지만 큰 대기업 같은 경우 적게는 100명에서 많게는 500명에 달하는 인원이 한 자리에서 송년회 행사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행사는 뷔페 음식을 기반으로 한 연회장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으나 대체로 음식적인 부분에서 만족스럽지 못하고 이리저리 이동해야 하는 횟수가 많아 행사 집중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다.

때문에 최근에는 고급 중식당이나 대규모 연회가 가능한 한정식집 같은 한자리에 모여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의 송년회 장소를 선호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다만 대체적으로 높은 가격대 때문에 섯불리 장소를 선택하기 어려운 현실이다.

테헤란로 오피스의 중심 선릉역 인근에 위치한 한정식 전문점 진진바라 강남점은 이러한 송년회 장소로서 필요한 요소를 갖추고 있는 장소 중 하나다. 서울 내 강남(선릉역), 서초(서초, 교대역), 용산(서울역), 여의도, 가산디지털단지역 등 서울 내 주요 오피스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진진바라는 한정식집 특유의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구조, 대중성을 모두 갖춘 연말 송년회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전통 궁중 일품요리를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각색하여 코스식 한정식을 제공하는 진진바라 강남점은 최대 100석에 달하는 단독공간을 제공할 수 있으며 행사에 필요한 음향 및 영상을 비롯한 제반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다. 이미 여러 기업 행사와 돌잔치, 생신잔치 장소로도 많은 노하우를 보유한 만큼 대형 연말기업회식을 진행하기에 적합하다는 평이다.

무엇보다 동종업계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15~17가지에 달하는 한정식 코스요리를 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부터 즐길 수 있어 일반 뷔페 연회장과 비교해도 경쟁력이 높다. 또한 고급 한정식 전문점에 걸맞는 수준높은 인테리어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의 이미지를 격상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 연말 망년회와 같은 행사 장소뿐 아니라 사은회, 동창회 등 중소 규모의 다양한 친목 행사 장소로도 많이 이용되는 등 단독 공간이 필요한 행사라면 어떠한 컨셉이든 맞춤이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