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8:55
연예

제주→대구까지…루시드폴, 신보 기념 공연 2차 도시 발표

기사입력 2017.10.17 17:10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가수 루시드폴이 신보 발매를 기념한 단독 공연 '읽고, 노래하다'의 2차 티켓을 오픈한다.

루시드폴은 오는 30일 자신의 정규 8집 음반이자 첫 에세이집인 ‘모든 삶은, 작고 크다’를 발표하고 이를 기념하는 콘서트로 제주부터 대구까지 전국 8개 도시를 넘나든다.

안테나는 17일, 루시드폴의 라이브 연주, 노래와 책의 낭독이 겸해질 특별한 공연 ‘읽고, 노래하다’의 2차 공연 도시인 부산, 대전, 서울, 대구에서의 일정을 발표했다. 현재 예매가 진행중인 제주, 성남, 인천, 전주 공연에 이어 2차로 발표된 도시의 티켓 오픈은 오는 24일 저녁 6시에 멜론티켓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루시드폴의 정규 8집의 유통은 온, 오프라인 서점을 통해서만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는 음악 레이블 안테나와 출판사 위즈덤하우스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루시드폴의 정규 음반과 수필을 결합시킨 ‘에세이 뮤직’이라는 새로운 형태로 발표되는 것.

이번 앨범에도 전곡의 노래를 쓰고 노랫말을 붙인 루시드폴은 이번에 특히 자신이 직접 지은 제주의 9평 남짓 오두막에서 앨범 수록곡의 전과정을 녹음-믹싱까지 진행하기도 했다. 

루시드폴이 육필로 원고지에 직접 쓴 첫 에세이가 될 ‘모든 삶은, 작고 크다’는 작은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우리 주변의 모든 ‘삶’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그의 자연관, 생명관, 그리고 음악관을 고스란히 녹여낸다. 

루시드폴의 8집은 그의 첫 에세이집으로 제주에서 감귤 과수원을 일구고, 오두막을 짓는 농부이자 음악인, 작가로서 지난 2년간, 혹은 그 너머를 관통하는 자연을 닮은 삶의 모양새와 그 이면을 좇은 흔적을 담은 에세이다.

루시드폴은 현재 오는 30일에 발매하는 정규 8집 에세이 뮤직, ‘모든 삶은, 작고 크다’의 후반작업 및 단독 공연 ‘읽고, 노래하다’ 준비에 한창이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안테나뮤직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