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8:21
경제

5,7급 민간경력자 면접, 고시닷컴 이진우 특강으로 준비

기사입력 2017.10.12 10:16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면접강의 10년 경력과 공직∙민간 경력 두루 갖춘 이진후 변호사의 면접 핵심 특강 인기

황금연휴라 불리는 추석연휴에도 불구하고 2017년도 5급, 7급 민간경력자 채용과 관련하여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일이 다가오면서 면접 준비를 박차를 가하는 수험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5,7급 민간경력자 면접시험은 서류전형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공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국가관, 공직관)와 전문성 등 직무 수행에 필요한 능력과 적격성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지속적인 불경기로 민간경력자 5,7급 채용시험은 높은 응시율을 기록하며 인기 공무원 시험으로 자리잡았다.

민간경력자 7급 채용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일은 10월 20일이며 5급 합격자 발표일은 10월 27일이다. 서류전형에 합격하게 되면 기간 내 증빙서류를 제출해 서류전형에서 작성한 내역을 입증해야 면접의 기회가 주어진다.

작년 5, 7급 민간경력자 면접시험은 수험생들이 서류전형에서 미리 제출한 서류를 바탕으로 진행되었는데, 면접이 합격의 당락을 좌우하는 중요한 관문인만큼 철저한 분석과 준비를 필요로 한다.

5, 7급 민간경력자 전용 강의 사이트 ‘고시닷컴’에서는 5, 7급 민간경력자 면접시험 관련하여 이진우 강사의 면접 핵심 특강을 진행한다. 경찰대 법학과와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한 이 강사는 제51회 행정고시와 제1회 변호사시험을 합격한 이력이 있다.

또한 5, 7급 공채, 9집 국가직 면접 강의를 비롯하여 서기관/사무관 승진 역량평가 및 면접 경험과 서울지방경찰청, 법무법인 한결 등의 업무 경력을 갖고 있다. 이진우 강사는 5급 행정공채와 7급 국가직 공채 면접 합격률 90% 이상을 자랑하며 많은 수험생을 공무원 합격의 길로 안내하고 있다.

높은 경쟁률을 통과해야 하는 면접 전형을 대비하는 이진우 강사의 면접 핵심 특강에서는 면접시험에 대한 접근방법 및 면접관이 원하는 답변에 대한 방향 제시 등 알찬 구성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이 강사는 면접관의 개별 질문에 대응하는 비법을 비롯하여 5급 진단발표, 7급 개인발표 등 PT 면접을 접근하는 방법과 비법을 공개하며 수험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면접 핵심 특강 수강생을 위한 비법 교재를 수업과 함께 제공한다.

고시닷컴 관계자는 “5,7급 민간경력자 면접은 공직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을 면대면으로 선발하는 관문인만큼 실제 면접 상황을 중심으로 차분하고 세밀하게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진우 변호사는 면접강의 10년의 경력과 공직경력, 민간경력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면접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최상의 강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