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7:35
연예

[포인트:컷] '임금님의 사건수첩' 이선균, 24시간이 모자란 예종의 하루

기사입력 2017.03.30 07:07 / 기사수정 2017.03.30 07:15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이선균, 안재홍의 첫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감독 문현성)이 사건 쫓는 임금 이선균의 이중생활이 담긴 '예종의 하루' 스틸을 공개했다.

'임금님의 사건수첩'은 예리한 추리력의 막무가내 임금 예종(이선균 분)과 천재적 기억력의 어리바리 신입사관 이서(안재홍)가 한양을 뒤흔든 괴소문의 실체를 파헤치기 위해 과학수사를 벌이는 코믹수사활극이다.

생애 첫 사극에 도전, 조선의 임금으로 변신한 이선균과 어리바리 신입사관 안재홍의 유쾌한 조화로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예리한 추리력을 지닌 막무가내 임금 예종은 모든 사건을 직접 눈으로 보고 쫓아야 직성이 풀리고, 사건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바람처럼 떠나는 과감한 행동력을 지닌 인물.

공개된 스틸은 기존 사극 속 위엄 있고 근엄한 왕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임금 예종의 신선한 매력을 담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낮에는 궁에서 대신들과 정사를 논하고 가득 쌓인 서책에 둘러싸여 생각에 잠겨 있는 모습으로 임금의 존재감을 발산하는 예종은 궁궐 안 은밀하게 숨겨진 임금님의 비밀공간을 마련, 자료를 수집하는데 이어 의술과 과학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직접 시체 검안을 행하거나 흉흉한 소문의 실체를 파악하기 위해 직접 수사에 나서는 등 그 동안 볼 수 없던 색다른 임금의 모습을 선보인다.

한편 밤이 되면 용포를 벗어 던지고 신입사관 이서와 함께 저잣거리로의 잠행을 나서는 예종은 변장은 기본에 신분 감추기를 예사로 행하며 민심을 뒤흔든 사건의 실마리를 찾기 위한 수사에 나서는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정체가 탄로날 뻔한 위기의 순간에도 당황하지 않고 기지를 발휘하는 예종의 임기응변은 예측할 수 없는 웃음을 선사하며, 꼬리에 꼬리를 무는 사건을 쫓으며 예리한 표정으로 추리에 몰두한 모습은 사건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며 영화 속 예종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이렇듯 왕성한 호기심, 과감한 행동력으로 낮에는 사리사욕에 눈먼 대신들 앞에서 군왕으로서의 존재감을 발산하고, 밤에는 사건 현장을 찾아 활보하는 조선의 임금 예종의 하루를 담은 스틸은 '임금님의 사건수첩' 속 특별한 임금 예종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하며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조선 최초의 과학수사라는 참신한 설정과 기존 사극에서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볼거리, 이선균, 안재홍의 유쾌한 첫 만남이 빚어내는 시너지로 기대를 높이는 '임금님의 사건수첩'은 4월 말,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CJ엔터테인먼트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