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9:27
연예

'마스터' 이병헌·강동원·김우빈, 연기 마스터들의 3色 스타일링

기사입력 2016.12.07 08:10 / 기사수정 2016.12.07 08:14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마스터'(감독 조의석)가 세 배우의 특별한 스타일 도전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마스터'는 건국 이래 최대 규모의 조 단위 사기 사건을 둘러싸고 이를 쫓는 지능범죄수사대와 희대의 사기범, 그리고 그의 브레인까지, 그들의 속고 속이는 추격을 그린 범죄오락액션 영화다.

조 단위의 대규모 사기 사건을 벌이는 희대의 사기범 진회장 역을 맡은 이병헌은 때와 장소에 따라 변화무쌍하게 변신하는 캐릭터의 팔색조 매력을 연기는 물론 스타일까지 완벽하게 구현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서울에서는 단정하고 딱 떨어지는 수트를 입는다면 필리핀에서는 조상경 의상감독이 필리핀 헌팅 사진들을 통해 조사하며 준비한 현지 예복과 화려한 문양의 셔츠 등으로 캐릭터의 리얼리티를 더한다.

이에 조상경 의상감독은 "필리핀 현지 의상들에 대한 리서치를 통해 기존 한국 영화에서 보지 못했던 룩을 만들어 낼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며 시시각각 변하는 진회장 캐릭터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노력을 전했다.

여기에 "이 흰머리 또한, 사기다"라는 이병헌의 말처럼 진회장의 흰머리는 물론 수트에 단 황금색 코사지 등 헤어나 소품을 통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타고난 사기꾼임을 드러내며 디테일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또 강직하고 곧은 신념을 지닌 지능범죄수사대 팀장 김재명 역 강동원은 기존 한국 영화 속 형사들의 활동적인 의상들과 달리 지적이고 강인한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는 깔끔한 수트룩으로 차별화된 형사의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마스터'를 통해 첫 형사 역할에 도전한 강동원은 이전과는 달리 남성적이고 강한 모습이 돋보이는 스타일에 중점을 뒀다.

뿐만 아니라 진회장과 김재명 사이에서 자신만의 생존 방안을 모색하는 박장군 역 김우빈은 두 사람 사이를 오가는 캐릭터의 양면적 모습처럼 캐주얼룩과 수트룩을 오가며 보는 재미를 더한다.


연기와 스타일링을 통해 20대 청년의 이미지를 완벽히 구현한 김우빈은 진회장과 함께 원네트워크의 전산실장으로 활동할 때만큼은 자켓과 베스트에 넥타이까지 완벽하게 차려 입은 수트 차림을 선보이지만 김재명과 대면하는 일상에서는 후드티에 청바지, 운동화 등 제 나이에 알맞은 착장을 선보이며 캐릭터의 입체감을 더한다.

'마스터'의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담당한 조상경 의상감독은 "세 캐릭터를 스타일링하면서 가장 중점적으로 고민했던 지점은 어느 누구 하나 튀는 게 아닌, 밸런스였다. 모든 배우들이 굉장히 진지하게 고민하고 열심히 접근해주셔서 좋은 의상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전해 기대감을 자극한다.

이처럼 3인 3색 세 배우의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이 돋보이는 스타일링으로 영화에 보는 재미를 더한 '마스터'는 올겨울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것이다.

이병헌, 강동원, 김우빈, 그리고 엄지원, 오달수, 진경 등이 출연하는 '마스터'는 12월 21일 개봉한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CJ엔터테인먼트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