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6:18
연예

'공조' 현빈의 가장 강렬한 변신 "꼭 도전해보고 싶었다"

기사입력 2016.12.05 08:02 / 기사수정 2016.12.05 08:13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현빈, 유해진의 첫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공조'(감독 김성훈)에서 도시적이고 로맨틱한 면모로 관객들을 사로잡아 온 대한민국 대표 스타 현빈이 극비리에 남한으로 파견된 북한형사를 맡아 연기 변신을 선보인다.

'공조'는 남한으로 숨어든 북한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남북 최초의 공조수사가 시작되고, 임무를 완수해야만 하는 특수부대 북한형사와 임무를 막아야만 하는 생계형 남한형사의 예측할 수 없는 팀플레이를 그린 영화다.

드라마 '시크릿 가든', '내 이름은 김삼순' 등 다양한 작품에서 까칠하면서도 세련된 매력으로 '현빈 신드롬'을 이끌며 여심을 사로잡은 바 있는 현빈이 '공조'를 통해 3년 만에 스크린으로 귀환한다.

'공조'에서 현빈은 데뷔 이후 처음으로 북한형사 캐릭터를 맡아 새로운 도전을 보여준다.

북한형사 림철령은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 과묵함과 냉철한 판단력, 강한 체력으로 거침없이 수사를 이어가는 인물이다.

주어진 시간 내에 서울로 탈주한 범죄 조직을 잡아야 하는 북한형사 림철령으로 분한 현빈은 촬영 전부터 북한말 트레이닝 과정을 거치며 리얼한 캐릭터를 완성했다.

특히 '공조'를 통해 생애 첫 액션 연기에 도전한 현빈은 북한 특수부대 출신으로 숙련된 기술을 선보이는 림철령 캐릭터의 액션을 소화하기 위해 촬영 수개월 전부터 강도 높은 훈련을 받은 것은 물론 위험천만한 액션신들을 직접 소화하며 액션 연기에 대한 심혈을 기울였다.


또 현빈은 동료를 잃고 집요하게 범죄 조직을 쫓는 림철령의 묵직한 감정을 성숙하고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표현해 내 극에 몰입도를 높인다.

그는 "새로운 캐릭터와 장르였기에 꼭 도전해 보고 싶었다. 강직하면서도 깊은 인간미와 동료애를 지닌 림철령의 모습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이를 위해 촬영 전부터 준비를 철저히 했다. 나만의 북한형사 림철령 캐릭터를 완성해 보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 소탈하고 인간미 넘치는 남한형사 강진태 역의 유해진과 처음으로 조우한 현빈은 하지원, 임수정, 한지민 등 다양한 작품 속에서 보여준 최고 여배우들과의 조화를 능가하는 특별한 브로맨스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남북 최초의 비공식 합동 수사라는 신선한 설정과 각기 다른 목적을 지닌 캐릭터들이 빚어내는 유쾌한 재미, 현빈과 유해진의 색다른 조화로 기대를 높이는 '공조'는 2017년 1월 개봉한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CJ엔터테인먼트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