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2:47
스포츠

'부상이 핑계가 될까봐' 허경민, 더 악착같이 잡은 배트 [잠실:생생톡]

기사입력 2020.07.06 05:00 / 기사수정 2020.07.05 21:56


[엑스포츠뉴스 잠실, 조은혜 기자] 두산 베어스 허경민이 5타수 5안타로 펄펄 날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부상 이전의 감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허경민은 오히려 돌아온 이후 더 큰 존재감을 내뿜고 잇다.

두산은 5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팀 간 6차전 홈경기에서 7-4로 승리하고 위닝시리즈를 챙겼다. 이날 3루수 및 1번타자로 선발 출전한 허경민은 6회 결승타를 포함해 5타수 5안타 2타점 1도루를 기록하며 맹타를 휘두르고 팀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 후 흙으로 더럽혀진 유니폼을 입고 취재진 앞에 선 허경민은 "유니폼이 더러워야 경기를 잘했다는 증거라고 생각한다. 예전부터 더러워지는 것에 뿌듯해 했다"며 미소지었다. 이날 '미친' 타격감에 대해서는 "경기 전에는 그렇게 좋지 않았는데, 첫 두 타석에서 생각지도 못한 좋은 타구가 나오면서 오늘 하루 결과가 좋았다"고 돌아봤다.

허경민의 5안타 경기는 이번이 세 번째다. 지난 2018년 6월 2일 광주 KIA전과 2018년 6월 15일 대전 한화전에서 6타수 5안타를 기록했다. 그는 "5안타를 쳐본 적은 있지만 5타수 5안타는 야구 하면서 처음이다. 저번 주 했던 멀티 홈런보다 더 어려운 것 같은데, 그날보다 오늘이 더 기분 좋다"며 "의미 있는 하루가 되지 않을까 한다"고 말했다.

손가락을 다치기 전까지 타율 0.311을 기록했던 그는 복귀 후 타율 0.417을 기록하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7월 5경기로 좁히면 무려 0.524에 달한다. 허경민은 "돌아왔을 때 성적을 유지하지 못한다면 핑계 밖에 안 될 거라고 생각했다"면서 "돌아와서도 티가 나지 않도록 집에서도 배트를 많이 잡고 있었다. 그래서 조금 늦어졌는 진 모르겠지만, 다치기 전 감을 유지하려고 집에서 배트와 많이 놀았다"고 밝혔다.

주전 유격수 김재호가 돌아오면서 주포지션인 3루수로 돌아간 것도 한결 마음이 가벼워진 비결이었다. 김재호가 빠진 사이 허경민은 고척 키움전을 포함해 앞선 4경기에서 유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그는 "유격수로 나가야 한다는 압박감에 일주일 동안은 잠도 잘 못 잤다"고 털어놓은 뒤 "오늘은 잘 잘 수 있을 것 같다"고 웃었다. 

그는 "학교 다닐 때 잘했던 유격수라고 아직까지도 얘기해주시는데, 이제는 십 년도 더 된 이야기라 부담스럽기도 하다. 그래도 그때 만큼은 아니지만, 그때 경험을 살려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고 하면 나가는 게 맞는 것 같다"면서 "어제 재호 형이 온다는 소식을 듣고 집에서 밥도 많이 먹었다. 잘하는 선배가 옆에 있어야 나도 신이 나서 할 수 있다. 많이 힘이 된다"고 전했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연합뉴스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