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7:20
연예

김동률, 가을감성 通했다…차트 8곳 1위+줄세우기 성공

기사입력 2014.10.01 07:13 / 기사수정 2014.10.01 08:06

정희서 기자
김동률 ⓒ 뮤직팜
김동률 ⓒ 뮤직팜


▲ 김동률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가수 김동률의 신곡들이 올 가을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하는데 성공했다.

1일 0시 공개된 김동률의 정규 6집 '동행'의 타이틀곡 '그게 나야'는 현재(1일 오전7시 기준) 지니, 엠넷, 멜론,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고백' '청춘' '내 사람' 'Advice(어드바이스)' '퍼즐' '내 마음은' '오늘' '그 노래' '동행' 등은 차트 상위권에 나란히 이름을 올리며 일명 차트 '줄세우기'도 성공했다.

'그게 나야'는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현악기 등 오케스타 사운드가 중심이 됐다. 최근 솔로 및 그룹들이 내세우는 전자 음악보다는 듣는 이들의 가슴을 울리도록 어쿠스틱 악기를 사용한 것이다.

이날 공개된 '그게 나야' 뮤직비디오에서는 곡의 분위기를 그대로 표현한 공유의 연기가 빛을 발했다. 공유는 이삿짐을 챙기던 중 지난 연인과 관련한 물건을 통해 그를 그리워하는 모습으로 더욱 짙은 감성을 그렸다.

앞서 김동률의 소속사 뮤직팜 측은 "'동행'은 지금 이 순간의 김동률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이다. 한 뮤지션이 20년의 시간동안 변하고 발전한 것, 그럼에도 변치 않은 것이 이상적인 순간에 만난 결과물이다"고 설명했다.

김동률은 정규 6집 발표와 함께 9개 도시 투어 콘서트 '동행'으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