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7:30

다음카카오 내일 출범, 누리꾼도 관심 높아

기사입력 2014.09.30 17:19

한인구 기자
다음카카오 내일 출범 ⓒ KBS
다음카카오 내일 출범 ⓒ KBS


▲ 다음카카오 내일 출범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시가총액 10조원에 육박하는 IT 기업 다음카카오가 내일(1일) 출범한다. 이와 관련해 누리꾼들도 관심을 나타냈다.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카카오의 합병법인 다음카카오는 10월 1일 오전 11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공식 출범을 선포한다.

출범식의 명칭은 '다음카카오의 새로운 출발'로 정해졌다.

31일 다음과 카카오에 따르면 양사는 최근 다음카카오에 적합한 새로운 CI(기업 이미지)와 BI(브랜드 이미지) 개발을 완료해 출범식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다음카카오는 출범식을 하기 전 첫 이사회를 열어 법인 대표를 선임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음카카오는 전 직원이 함께 일할 수 있는 통합 사무공간을 경기도 판교 모처로 저하고 이사 준비에 한창인 것으로 전해졌다.

다음카카오가 내일 출범 소식에 누리꾼들은 트위터를 통해 "다음카카오라니 막 포털사이트 가입하라고 카톡 초대올 것 같아"(아이디 NI*****), "네 다음카카오"(yu***)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출범 이후에도 당분간 법적 공식 명칭은 존속법인인 다음커뮤니케이션을 사용해야 한다. 지난달 열린 다음의 임시주주총회에서 합병승인은 이뤄졌지만 상호변경, 전환주식 발행조건 신설 등이 담긴 정관 변경의 건이 부결됐기 때문이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