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4:50
스포츠

이상화, 아이스버킷챌린지 동참…'역대급 물량' 다리 풀려

기사입력 2014.08.21 13:24 / 기사수정 2014.08.21 14:56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이상화가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동참했다.

이상화는 21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물과 얼음 가득. 표정 관리 안됨. 마지막 머리에 얼음붙은 내 모습"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첨부했다.

영상에는 동료 선수 모태범의 도움을 받아 이상화가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장면이 담겨 있다.

이상화는 영상에서 "(이)광수 오빠가 저를 지목해서 저도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참여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하고 나의 도전이 큰 희망을 불어 넣어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자 한번 시작해 볼까요?"라고 말했다.

그러나 모태범이 큰 음료수 통을 들고 오자 한 숨을 쉰 뒤 "지금 하지마. 무서워"라며 투정을 부렸다. 튼튼한 하체를 소유한 이상화도 6초간 이어진 얼음물 세례에 다리가 풀려 자세 흐트러졌고 "꺅"이라며 고음 비명을 질러댔다. 음료수 통을 든 모태범이 비틀거릴만큼 얼음물의 양이 많았다.

정신을 추스른 이상화는 "제가 처음으로 지목하는 사람은, 아나운서 김보민 씨와 김남일 형부님입니다. 그리고 얼음을 부어준 제 친구 태범이를 지목하겠습니다"라며 손을 흔들며 인사했다.

'빌게이츠 얼음물 샤워'라는 이름으로 유명해진 '루게릭병 치료비 모금을 위한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미국 루게릭병 협회((ALS)가 환자들을 돕기 위해 고안한 모금 운동이다. 상대에게 지목을 받은 인물이 얼음물 샤워를 하면 통과, 그렇지 않으면 100달러를 기부해야 하지만 캠페인에 참여한 대부분은 샤워와 함께 기부를 하고 있다.

한편 이상화는 오는 8월 30일 오후 5시 건대 스타시티 광장에서 팬 사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