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3 15:54
게임

'캐니언' 김건부 "결승 MVP보다 팀 승리가 중요…동하형이 상금 나눠준다 해" [LCK]

기사입력 2021.04.11 11:37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캐니언' 김건부가 '칸' 김동하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지난 10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1 LCK 스프링 스플릿' 결승전 담원 기아 대 젠지의 경기가 펼쳐졌다.

이날 담원 기아는 젠지를 만나 3대 0 완승을 거두며 '2021 LCK 스프링 스플릿'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압도적인 포스가 인상적이었다.

특히 김건부는 경기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결승 MVP로 선정된 김동하를 향한 존중을 드러냈다. 

그는 "결승 MVP도 중요하지만 팀 승리가 더 중요하다. 동하 형이 MVP로 받은 상금도 나눠준다고 하기도 했다"며 "결승 MVP는 다들 갖고 싶은 커리어지만 제가 동하 형 나이 쯤 되더라도 저렇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동하형이 대단한 것 같다"고 전했다.

이에 김동하는 "MVP를 받았지만 다른 팀원들이 잘해줘서 받은 느낌이 크다"며 "다 나눠주고 싶다. 팀원들과 동등하게 나누기로 결정했다"고 털어놨다.

한편, 김건부는 휴가 계획에 대해 "솔랭에서 탑을 하고 싶다"며 "탑에 대한 로망이 있어서 휴가 때 솔랭을 돌리겠다"고 전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LCK 캡처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