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8:28
스포츠

'투수의 공은 얼마나 빠를까?' SK, 야구수학 시즌2 오픈

기사입력 2021.02.08 13:58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SK 와이번스가 오는 8일부터 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택트 야구수학 시즌2' 컨텐츠 서비스를 실시한다.

SK는 지난 2018년부터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스포츠와 교육을 연계한 '인천SK야구 수학 토크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해 처음으로 온라인 콘텐츠 형식으로 진행한 '야구수학'은 올해도 시즌2를 통해 야구를 통한 재능기부를 이어나간다.

올해 새롭게 런칭하는 '야구수학'은 한태훈 운영팀 데이터분석 담당 매니저와 곽수산 장내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게 됐다. '투수의 공이 홈플레이트까지 도착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계산하는 방법', '타자가 투수의 공을 순간적으로 판단하고 타격할 수 있는 이유'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야구와 수학의 밀접한 관계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 이야기함으로써 야구의 색다른 재미를 전달할 계획이다.

한태훈 매니저는 "다양한 수식들로 둘러싸인 야구를 직관적인 해석을 통해 팬 여러분께 알기 쉽게 전달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또한 선수들에 대해 관심이 많은 팬 여러분들을 위해 선수와 관련된 각종 데이터 샘플을 활용하여, 각 선수의 특징과 장점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많은 분들께 유익하면서도 재미있는 강의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야구수학 첫 편은 '과연 투수의 공은 얼마나 빠를까?', '0.4초 동안 타자에게 일어나는 비밀!'이라는 두 가지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내용으로 제작됐으며, 앞으로 격주 월요일 오후 1시마다 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20편이 차례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SK 와이번스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