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0:48
연예

오윤아, 진격의 집밥 퀸…이영자 꺾고 ‘3승 달성’ (편스토랑)[종합]

기사입력 2021.01.23 09:10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신상출시 편스토랑' 오윤아가 오짬어묵탕(오짬뽕어묵탕), 오짬어묵바(오징어짬뽕어묵바)로 3승을 달성했다.

22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어묵’을 주제로 한 20번째 메뉴 대결 결과가 공개됐다. 먹대모 이영자, 집밥 퀸 오윤아, 실력자 한다감, 금손 윤은혜까지. 쟁쟁한 실력의 편셰프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친 가운데 출시 영광을 거머쥔 것은 오윤아였다.

이날 오윤아는 집으로 백지영, 홍지민, 문태유를 초대해 어묵으로 만든 다양한 집밥 메뉴를 선보였다. 오윤아의 어묵 잡채, 어묵탕 등을 맛본 손님들은 “정말 맛있다.”라며 감탄을 거듭했다. 어떤 음식이든 간단하게 뚝딱뚝딱 만들면서도 간을 완벽하게 잡는 집밥 퀸 오윤아의 실력이 돋보였다.

오윤아는 이 실력을 발휘해서 중독성 있는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만한 어묵 메뉴를 고안했다. 오징어를 넣고 매콤한 짬뽕 맛을 낸 ‘오짬어묵바(오징어짬뽕어묵바)’와 ‘오짬어묵탕(오짬뽕어묵탕)’이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빨간 어묵 비주얼 역시 강렬했다. 오윤아의 메뉴를 맛본 셰프 어벤져스는 “시중에 판매되는 빨간 어묵 중 가장 맛있다.”라며 역대급 극찬을 쏟아냈다.

이날은 4인 편셰프가 스튜디오에서 현장 요리 대결을 펼쳤다. 오윤아는 할라페뇨어묵강정을 만든 한다감과 대결에서 1승을 차지했다. 이어 이영자의 붕어묵과 윤은혜의 어묵가스덮밥 대결에서는 이영자가 승리했다. 그렇게 오윤아와 이영자가 결승에 올랐다. 셰프 어벤져스는 신중한 논의 끝에 오윤아의 오짬어묵탕(오짬뽕어묵탕)과 오짬어묵바(오징어짬뽕어묵바)를 우승 메뉴로 선정했다.

오윤아의 ‘오짬어묵바(오징어짬뽕어묵바)’와 ‘오짬어묵탕(오짬뽕어묵탕)’은 온라인 마켓에서 25여분 만에 품절되는 등 벌써부터 뜨거운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편스토랑’ 터줏대감 오윤아는 ‘전복감태김밥’과 ‘뉴트롤’로 2번 우승한 경험이 있다. 그런 그녀가 이번 ‘오짬어묵탕X오짬어묵바’로 우승을 차지하며, 총 3승 기록을 세우게 된 것. 오윤아는 맛의 비결을 물을 때면 귀여운 자화자찬을 하며 ‘오화자찬’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그녀는 이 자화자찬까지 납득하게 만드는 요리 실력을 자랑하며 ‘편스토랑’ 터줏대감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반가운 얼굴들도 볼 수 있었다. 오윤아를 위해 백지영, 홍지민, 문태유가 등장한데 이어 윤은혜를 위해 다재다능 배우 김재욱이 출격한 것. 2007년 드라마 ‘커피프린스’ 이후 쭉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윤은혜와 김재욱의 만남은 14년 전 추억을 소환하며 웃음을 선사했다.

먹방과 쿡방을 넘나들며 시청자의 군침을 자극하는 ‘편스토랑’. 반가운 얼굴들과 함께 즐거움을 안겨주는 ‘편스토랑’. 다채로운 재미와 선한 영향력까지 발휘하는 착한 예능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밤 9시 40분 방송된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20번째 출시 메뉴 오윤아의 ‘오짬어묵탕(오짬뽕어묵탕)X오짬어묵바(오징어짬뽕어묵바)’는 전국 해당 편의점 및 밀키트로 출시된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KBS 2TV 방송 화면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