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8:45
연예

'날아라 개천용' 정우성 첫 등장…권상우 선택에 분노 폭발 '위기'

기사입력 2021.01.16 09:00 / 기사수정 2021.01.16 09:00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날아라 개천용' 권상우, 정우성, 김주현이 숨은 권력의 실체와 마주했다.

지난 15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날아라 개천용' 17회에서는 정·재계를 움직이는 킹메이커 김형춘(김갑수 분)의 정체가 드러났다. 

조기수(조성하) 대법원장이 법의 심판을 받길 바랐던 박태용(권상우)은 장윤석(정웅인) 검사와 손을 잡았지만, 예상대로 뒤통수를 맞았다. 

박태용의 선택에 실망한 박삼수(정우성)와 이유경(김주현)은 각개전투에 돌입, 또 다른 사건 취재에 나섰다. 한편 김형춘은 총선 출마를 미끼로 박태용 포섭에 돌입했고, 이를 목격한 이유경은 충격에 휩싸였다.

이날 김형춘의 등판은 심상치 않은 변화를 몰고 왔다. "내가 직접 지휘하겠습니다"라고 선언한 김형춘은 재판거래의 증거가 여론에 노출되자 조기수를 대법원장 자리에서 끌어내렸다. 

예비공천자 명단까지 직접 작성하며 엘리트 집단을 진두지휘하기 시작한 김형춘은 "돈은 기업인이, 명예는 학자가, 권력은 정치인이 나누어 가져야 한다"며 새로운 판을 짜기 시작했다. 

그 시각, 박태용도 반격에 나섰다. 기자회견을 연 그는 조기수가 재판거래에 개입했다고 주장했다. 박태용에게 쏟아지는 스포트라이트를 검찰에 집중시키고 싶었던 장윤석은 영장청구를 빌미로 접근, 재판거래의 증거 문건을 넘겨 달라고 요구했다. 검찰이 수사를 진행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한 박태용은 문건을 넘겨주기로 마음먹었지만 박삼수, 이유경의 생각은 달랐다. 진실이 밝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조기수의 편인 그를 믿을 수 없다는 것.

결국 박태용은 "장윤석 검사의 욕망을 한 번 이용해 봅시다"라며 증거를 넘겨줬다.


박태용의 선택은 위기를 가져왔다. 독단적인 결정에 박삼수와 이유경이 반발하고 나선 것. 수사권이 없기에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박태용에게 박삼수는 "우리가 언제 힘이 있어서 싸웠습니까? 힘이 없으니까 이렇게라도 싸우는 거죠"라고 분노했고, 각자의 길을 가자며 선을 그었다. 

한편 박삼수는 승운 공고 취재에 나섰다. 사건을 제보했던 구혜영(공현지)을 찾아간 그는 학교의 수많은 비리와 마주했다. 

국가와 기업에서 주는 상금 때문에 학생들은 위장 취업을 나갈 수밖에 없었고, 기본조차 지켜지지 않는 곳에서 일했던 전다영(신혜지)은 손가락을 잃었다. 

박삼수는 학생들을 도와달라는 부탁에도 세상의 관심이 없기에 보도가 어렵다고 했다. 전다영은 "세상 핑계 좀 대지 마! 세상이 그런 게 아니라 당신들이 관심 없으니까, 세상도 관심 없는 거야"라며 울분을 토해냈다. 

그의 일침에 박삼수는 아이들을 위해 다시 학교로 돌아갔고, 장윤석의 아내 강채은(김윤경)을 발견했다. 이어 강철우(김응수) 시장의 사진을 보게 되면서 학교에 심상치 않은 비밀이 숨겨져 있음을 직감했다.

좌절한 박태용에게도 뜻밖에 기회가 찾아왔다. 탁재형(전진기) 의원으로부터 당의 큰 어르신이 마련한 자리에 함께 참석하자는 제안을 받은 것. 장윤석에게 권력의 정점에 선 이가 있다는 사실을 전해 들었던 박태용은 그 실체를 확인하기 위해 나섰다. 

제 발로 호랑이 굴에 들어선 그는 마침내 김형춘과 마주했다. 김형춘은 박태용에게 총선 출마를 제안하며 그를 포섭하고자 했다. 

한편, 이유경은 조기수와 함께 오판에 가담했던 인물을 좇기 시작했다. 신군부 시절 정보부장을 맡았던 정대만(한태일)을 찾은 그는 김형춘의 존재를 알게 됐다. 이유경은 약자들의 희생을 발판으로 권력을 강화한 김형춘의 범죄 행각을 마주하고 분노했다. 곧장 그를 찾아 나선 이유경은 박태용을 배웅하는 김형춘을 목격하며 충격을 받았다.

'날아라 개천용' 18회는 16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SBS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