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1:50
연예

'허쉬' 황정민, 매일한국 채용비리 손에 쥐었다…15층 향한 '야욕' [전일야화]

기사입력 2021.01.16 07:10 / 기사수정 2021.01.16 02:37

나금주 기자

[엑스포츠뉴스 나금주 기자] '허쉬' 매일한국 채용 비리를 알게 된 황정민이 15층에 올라가겠단 야욕을 드러냈다.

지난 15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금토드라마 '허쉬' 9회에서는 한준혁(황정민 분)이 나성원(손병호)를 압박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한준혁은 고수도 의원의 금언기업 채용 비리 개인 청탁에 관해 파헤쳤다. 윤상규(이지훈)는 최경우(정준원)가 친구로부터 제보받은 고수도의 채용 비리 개인 청탁 명단을 사장 박명환(김재철)에게 보고했다. 윤상규는 고수도와 박명환의 관계를 연결하고, 본인이 키를 쥘 셈이었다.

고수도 채용 비리 개인 청탁 명단은 팩트였다. 일단 보도를 해서 조회수를 뽑은 후 재판 전에 정정보도를 한다는 계획이었다. 나성원이 셈이 맞지 않는다고 하자 윤상규는 "관계 개선한답시고 원하던 중매자리까지 어렵게 연결해줬는데, 무리를 해서라도 꼭 보답을 해달란 눈치로 보였다"라고 밝혔다. 고수도 쪽에는 반대로 얘기, 결국 일을 성사시켰다.

나성원의 정정보도 덕에 매일한국은 공식적으로 오보한 적이 없고, 재판부는 오보 덕에 고수도에게 무죄를 선고할 명분이 생겼고, 검찰도 책임을 매일한국에 떠넘길 수 있었다. 한준혁은 나성원에게 이에 대해 말했지만, 나성원은 "팩트가 아니라 상상"이라고 잘라 말했다. 이에 한준혁은 반드시 마지막 퍼즐을 찾아내겠다고 의지를 불태웠다.


한준혁의 친구이자 검사인 서재원(정희태)은 한준혁의 말이 모두 사실임을 인정했다. 검찰은 애초에 기소 의지가 없었단 것. 서재원은 고유섭 부정청탁비리 관련수사 자료를 건넸다. 이어 한준혁은 김현도(전배수)를 통해 박명환 조카 박성희의 약혼자가 매일한국 기자인 사실을 알게 됐다. 그는 바로 민한당 대표 홍성대 아들이자 매일한국 박명환 사장 조카사위가 될 홍규태(이승우)였다.

마지막 퍼즐을 찾은 한준혁은 나성원을 불러냈다. 한준혁은 이 사건이 금언기업 채용 비리가 아닌 매일한국 채용비리이며, 홍규태의 정체까지 알고 있다고 밝혔다. 나성원은 인턴 기자를 따로 뽑을 이유가 있냐며 반박했지만, 한준혁은 이미 홍규태를 사장으로 내세우려는 의도를 알고 있었다.

한준혁은 오수연(경수진)이 죽기 전 나성원이 오수연을 해고하라고 말한 녹음 파일도 가지고 있었다. 스파이라고 의심했던 강주안(임성재)이 해당 녹음 파일을 한준혁에게 준 것이었다. 한준혁은 이걸로 나성원이 어떤 사람인지 증명하고, 매일한국 채용비리로 확신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자 나성원은 서재원(정희태), 청탁 명단 최초 제보자, 이지수(윤아), 강주안 등을 들먹이며 한준혁을 협박했다. 한준혁은 한 방 먹은 듯 고개를 숙였지만, 이내 나성원을 비웃으며 "나도 못된 놈으로 못난 짓 좀 해보려고. 그래야 날 못 자를 거 아니냐"라고 밝혔다. 한준혁은 사장이랑 식사나 하자고 말하며 "나도 15층 그 위에 올라가 봐야겠으니까"라고 압박했다.

한준혁이 무슨 의도로 15층에 입성하는지 귀추가 주목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JTBC 방송화면

나금주 기자 nk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