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9:28
스포츠

무리뉴의 극찬 "모두 환상적...수비에 최선 다했다"

기사입력 2020.11.22 10:00 / 기사수정 2020.11.22 08:33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인턴기자]  무리뉴가 토트넘의 경기력에 매우 만족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22일(한국시각)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손흥민과 지오반니 로 셀소의 연속골로 2-0으로 이겼다.

토트넘은 이날 높은 점유율로 나선 맨시티의 공격을 엉덩이를 빼고 막았다. 토트넘 선수단은 공간을 없애기 위해 서로 연습한 패턴대로 공간 커버에 집중했다.

공을 빼앗으면 손흥민과 베르흐바인을 비롯한 윙어들이 전방으로 빠르게 침투를 시도했고 케인이 아주 멋진 패스로 그들에게 득점 찬스를 만들었다.

모든 것이 조세 무리뉴 감독이 짠 전략대로 이루어진 경기였다. 무리뉴 감독은 경기 직후 스카이 스포츠와의 경기에서 매우 만족한 모습을 보였다.

그는 "모든 선수단이 환상적이었다. (압박을 받는) 위급한 상황에서도 그들은 서로서로 공간을 커버해주며 수비에 최선을 다했다. 모두 다 환상적이다. 친밀한 관계나 굳건한 신뢰를 서로 갖고 있었다. 모두가 놀라웠다"고 말했다.

이어서 무리뉴는 "토비가 부상을 당해 유감이다. 환상적인 경기력을 자랑했지만 피로누적으로 인해 부상이 발생해 안타깝다. 로돈이 어려운 상황에서 기회를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토트넘은 무리뉴 감독과 함께 9라운드까지 6승 2무 1패를 기록. 프리미어리그 선두로 올라섰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AP/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