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1:32
게임

북유럽 신화 RTS '노스가드', 한국어 패치·맵 에디터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

기사입력 2020.09.16 13:03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프랑스의 인디 게임 스튜디오 시로게임즈(Shiro Games)가 15일 바이킹 실시간 전략(RTS) 게임 노스가드(Northgard)의 한국어 패치 및 맵 에디터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노스가드는 바이킹의 개척과 번영을 그린 리얼타임형 4X 전략 게임으로 2017년 발매 이후 플랫폼을 확장하고 DLC도 다수 제작했다. 2020년까지 전 세계 19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PS4, Xbox One, PC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노스가드가 실행한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다.

1. 한국어 업데이트

프랑스 판매 개시 이후 영어, 유럽권역 언어, 러시아어, 중국어 등을 업데이트했으며 이번에는 한국어 업데이트를 진행해 한국 유저들이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2. 신기능 맵 에디터 추가

더 섬세한 레벨 커스터마이즈, 폭넓은 맵 에디터 등 지금까지 노스가드에 없었던 기능을 통해 거의 무제한으로 맵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또 건축물, 재료, 장식, AI 파벌 등도 선택 혹은 배치할 수 있다. 맵 레이아웃(육지, 바다 등)도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하다.

3. 맵 에디터 외부 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외부 툴이 추가돼 유닛이나 건축물의 값(공격력, 방어력, HP, 가격 등)을 단위로 변경할 수 있다.

특정 유닛이나 소재만 사용한 맵을 제작하거나 새로운 승리 조건을 만드는 등 완전히 독자적인 게임을 창조할 수도 있다.

4. 맵 에디터의 주요 기능

· 노스가드에 적용된 맵 수정 가능
· 각 존 사이 높낮이나 자연 공간 변경
· 원하는 대로 건물, 장식, 크리처, AI 추가 가능
· 플레이어 시작 위치 커스터마이즈 가능
· 맵 전체를 타일 단위로 편집 가능
· 맵에 만든 생물체들에 맞춰 흙, 풀, 나뭇잎, 절벽 색 변경 가능

5. 맵 에디터 외부 툴 특징

· 공격력, 방어력, HP, 가격 등 유닛이나 건축물 값 변경 가능
· 특정 유닛이나 리소스를 사용해 맵을 설정하거나 새로운 승리 조건을 추가하기 위한 스크립트 추가

유저들은 스팀 창작 마당에 제작한 맵을 공유할 수 있다. 다른 유저들은 스팀을 통해 싱글 플레이, 멀티 플레이용 맵도 간단히 플레이할 수 있다. 이로써 완전히 새로운 체험이 가능해질 것이다.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시로게임즈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