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0:12
연예

박진영, 선미와 함께 신곡 'When We Disco'로 컴백…가요계 접수 예고

기사입력 2020.08.03 07:06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리빙 레전드' 박진영이 8월 12일 컴백을 알리고 2020년 여름 가요계 접수를 예고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3일 오전 공식 SNS 채널에 박진영의 신곡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웬 위 디스코 (듀엣 위드 선미)) 티저 이미지를 최초 공개하고 컴백 소식을 전했다.

신곡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는 JYP에서 원더걸스 및 솔로 가수로 대성공을 거두고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박진영의 '애제자' 선미가 듀엣으로 참여해 벌써부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오늘(3일) 공개된 티저 속 두 사람은 반짝이는 조명 아래 음악에 취한 듯 함께 춤을 추고 있다. 단 한 컷의 사진 만으로도 환상적인 호흡을 발산하고 특별한 존재감을 뿜어내 눈길을 끈다.

한편, 두 사람이 함께 나눈 추억이 환상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성사하게 만들었다. 곡이 완성됐을 무렵 마침 선미가 박진영과 함께 미국 활동을 하면서 즐겨듣던 음악을 그에게 보내며 추억 얘기를 꺼낸 것. 이에 박진영은 이 곡 가사 중 '너무 그리워 When we disco'라는 부분이 그들의 추억과 너무 잘 맞아떨어진다는 생각에 듀엣을 제안했고 선미가 흔쾌히 응해 만남이 성사됐다.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 티저를 먼저 깜짝 공개한 박진영은 "느낌 어떤가요?^^"라고 물으며, 첫 티저에 대한 설렘을 드러냈다.

신곡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는 복고를 재해석한 유로디스코 풍 음악이다. 박진영에게 찰떡같이 달라붙는 레트로 감성에 모던함을 가미해 JYP 표 디스코로 재탄생시켰다.

박진영은 2015년 4월 선보인 '어머님이 누구니 (Feat. 제시)'로 화끈하고 파격적인 반향을 일으킨 데 이어 2019년 12월 발매한 'FEVER (Feat. 수퍼비, BIBI)'로 최강 히트 싱어송라이터이자 최고 댄수가수로서 위상을 확고히 했다.

이 기세를 몰아 8개월 만에 신곡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로 올 여름 가요계에 디스코 열풍을 일으키고 대중의 흥을 돋울 전망이다.

게다가 박진영이 작사, 작곡해 국내외 주간 음원차트 및 음악방송 1위를 기록한 노래가 58곡이 된 현시점에서 그가 '리빙 레전드'로서 다시 한번 새로운 역사를 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박진영과 선미가 듀엣을 이룬 새 노래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는 8월 12일(수) 오후 6시 공개된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JYP 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