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0:11
게임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공개…135장의 신규카드

기사입력 2020.07.15 11:17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하스스톤의 다음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가 오는 8월 초 공식적인 학사 일정의 막을 올린다. 전설적인 마법 학교 스칼로맨스의 신성한 교정에서, 학생들은 마법의 시너지와 비전(arcane)의 휘황찬란한 영광으로 하스스톤을 가득 채울 135장의 신규 카드를 만나볼 수 있다.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학생들은 하스스톤 속 승리의 행진을 이어갈 수 있는 힘을 주는 갖가지 마법 학습에 몰두하게 된다. 이 신비로운 교육 과정의 특징은 이중 직업(Dual-Class) 카드에서 가장 잘 드러난다. (진정한 의미의 이중 전공인) 이중 직업 카드는 두 직업이 사용할 수 있으며, 양쪽 직업이 공유하는 메카닉과 전략에 기반하여 제작되었다. 예를 들어, 야수와 친숙하다는 공통점이 있는 사냥꾼과 드루이드 학생들은 야생의 힘을 다루는 새로운 방법을 배우게 된다.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는 40장의 이중 직업 카드가 있으며, 여기에는 각 직업 조합마다 하나씩 전담 배정된 전설 교수 하수인 카드 10장이 포함된다.


고학점을 노리는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학생은 하수인과 무기 카드에 등장하는 주문폭주(Spellburst) 키워드 또한 숙지해야 한다. 이 키워드가 있는 카드는 플레이어가 다음 번 주문을 시전할 때 1회에 한해 발동하는 강력한 효과를 지닌다. 또, 플레이어는 탐구(Studies)를 통해 카드를 즉시 발견(Discover, 제시된 카드 세 장 중 하나를 골라 자신의 손에 추가)할 수 있으며, 자신이 다음에 내는 해당 유형 카드의 마나 비용이 감소한다.


J.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J. Allen Brack, president of Blizzard Entertainment)은 "하스스톤에 새로운 규칙과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로, 스칼로맨스 아카데미는 이제까지의 확장팩 가운데에서도 가장 독창적인 확장팩 중 하나다. 이것이야말로 하스스톤 최고의 모습이며, 이번 확장팩과 함께 새로 선보일 이중 직업 카드와 수많은 도구, 갖가지 전략으로 플레이어들이 어떤 것들을 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7월 15일 오늘부터 하스스톤에 접속하는 플레이어에게는 특급 중립 하수인 카드인 편입생(Transfer Student) 2장이 무료로 지급 된다.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계정당 두 장으로 제한. 2020년 10월 20일(태평양 표준시 기준)까지 로그인해야 함.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사진 = 블리자드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