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3:35
연예

'출사표' 박성훈, 서공명에게 스며들 시간…든든한 남사친 매력

기사입력 2020.07.09 10:09 / 기사수정 2020.07.09 10:09

조연수 기자

[엑스포츠뉴스 조연수 인턴기자] '출사표' 박성훈이 시청자들을 서공명 캐릭터에 서서히 스며들게 만들었다.

박성훈이 KBS 2TV 새 수목드라마 '하라는 취업은 안하고 출사표'(극본 문현경/연출 황승기, 최연수/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프레임미디어/이하 '출사표')에서 설렘을 유발하는 든든한 남사친의 매력을 선보였다. 

8일 방송된 3회에서는 무소속 후보로 보궐선거에 출마해 희로애락을 겪는 구세라(나나 분)의 곁에 선 서공명(박성훈)의 모습이 그려졌다. 공명은 포장마차 주인의 연락을 받고 한걸음에 달려와 "죠죠싸가지, 저 맞습니다"라며 만취한 세라의 말벗이 되어줬다.

또한 공명은 선관위 파견 공무원으로 야근을 하던 중, "설마 구세라 후보가 당선되진 않겠죠"라고 말하는 동료에게 "모르죠. 다섯 시작해서 둘 남았잖아요. 이런 상황 예상했습니까"라고 자신도 모르게 세라 편을 들며 발끈했다. 이 순간 공명은 들고 있던 선거 포스터에서 세라의 환영을 봐 그녀를 향한 마음을 애써 부정하기도 했다. 

선거 기간 동안 공명은 세라의 전담마크로 임명되어 보다 가까이서 공적으로 세라를 바라보게 됐다. 공명은 세라에게 "하루 세 끼를 초콜릿으로 때우냐?"라며 은근슬쩍 챙겨 주다가도 후보자가 부정행위를 하지 않는지 관리감독 하는 중이라며 이내 까칠한 지적질 대마왕의 면모를 잊지 않았다. 또한, 자정을 기점으로 유세가 끝나자 공명은 세라와 뜨겁게 악수를 나누며 수고했다는 말로 가슴뭉클함을 안겼다.

극 말미 공명은 우여곡절 끝에 구의원 보궐선거에 당선된 세라가 또 만취해 버스정류장에 있는 것을 발견, 기꺼이 자신의 어깨를 내주기도 했다. "구세라를 뽑겠다던 9%가 누구였을까"라는 세라의 질문에 "너 같은 사람, 나 같은 사람"이라고 시간차를 두고 읊조리며 마음을 살짝 내비친 그의 진심이 찡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처럼 박성훈은 다가갈 듯 한 발 물러선 채, 여주인공의 곁을 지키는 까칠하지만 든든한 캐릭터의 복합적인 심리를 섬세한 감정 연기로 그려냈다. 박성훈은 첫 로맨틱 코미디 작품인 '출사표'를 통해 훈훈한 외모와 빈틈없는 연기력으로 매력남의 진수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출사표' 4회는 9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KBS 2TV 방송화면

조연수 기자 besta12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