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9:34
연예

오아연, tvN '철인왕후' 출연 확정…신혜선과 대립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0.06.30 13:53 / 기사수정 2020.06.30 13:55

조연수 기자

[엑스포츠뉴스 조연수 인턴기자] 배우 오아연이 tvN '철인왕후'에 출연한다.

30일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 측은 "오아연이 tvN 새 드라마 '철인왕후'에 조화진 역으로 캐스팅됐다. 색다른 모습으로 찾아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철인왕후'는 현대를 살아가는 자유로운 남자 장봉환의 영혼이 조선 시대 궁궐 안, 중전 김소용(신혜선 분)의 몸 안에 갇혀 벌어지는 퓨전 사극 코미디다.

극 중 오아연이 분하는 조화진은 단아하고 기품이 있는 양반집 규수로, 철종(김정현)의 첫사랑이자 후궁으로 책봉되는 인물이다. 하지만 그는 점점 변해가는 철종의 마음을 지키기 위해 중전인 김소용과 대립하며 극에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라고. 

오아연은 tvN '미스터 션샤인'에서 게이샤로 위장한 의병 소아 역으로 출연해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또한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는 사회 초년생 아라 역을 맡아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오아연은 영화 '곤지암', 웹드라마 'WHY : 당신이 연인에게 차인 진짜 이유'에서 주연으로 출연하며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드는 활약을 펼쳤다. 이에 오아연이 '철인왕후'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인다.

tvN '철인왕후'는 편성 시기를 조율 중이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킹콩 by 스타쉽

조연수 기자 besta12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