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23:05
연예

"블랙핑크, 유튜브 24시간 조회 기록 경신…BTS 제쳤다"(외신)

기사입력 2020.06.30 09:29 / 기사수정 2020.06.30 09:44

백종모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4시간 최고 조회수' 기록을 깨뜨린 것으로 전해졌다.

30일 'hitsdailydouble' 등 몇몇 해외 연예 매체들은 "플랫폼에 따르면 'How You Like That'이 24시간 동안 8630만 뷰를 기록하며 유튜브 24시간 내 최다 조회수 기록을 공식적으로 경신했다"고 밝혔다.

같은 날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유튜브가 여러 매체와 공유한 성명서를 통해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시청 가능한 첫날 동안 8630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고 보도했다. 

포브스에 따르면 이전 유튜브 24시간 내 최다 조회수 기록은 방탄소년단(BTS)와 할시(Halsey)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기록한 7460만 뷰였다. 이 매체는 "블랙핑크가 최고 기록을 달성했을 뿐 아니라, 기존 기록에 1000만 뷰 이상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포브스는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의 24시간 조회수에 대해 다양한 매체들이 다른 수치를 보도해 왔지만, 이 기록들은 유튜브가 (공식적으로) 확인할 때까지 증명되지 않는다. 플랫폼이 때때로 가짜 조회수를 제거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매체는 "가을에 발표될 블랙핑크의 데뷔 앨범의 맛보기 역할을 하는 이 트랙이 유튜브 퍼포먼스만으로도 전 세계 차트에서 인상적인 데뷔를 향해 가고 있다. 여기에 주간 판매 및 스트리밍 수가 더해지면, 이번 곡이 한국 4인조 그룹의 가장 큰 히트곡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tvX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