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0:38
연예

존박, 신곡 'Daydreamer' 리릭비디오 공개…모션 그래픽 '시선 집중'

기사입력 2021.05.04 10:02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가수 존박의 리릭비디오가 눈길을 모으고 있다.

존박이 지난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Daydreamer’를 발매했다. 이와 함께 독보적인 분위기의 리릭비디오가 공개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리릭비디오는 몽상가의 여행을 모션 그래픽으로 담아냈다. 특히 몽환적인 색채의 구름과 이상향을 향해 걸어가는 듯한 인물의 모습이 가사와 완벽하게 어우러진다는 평과 함께 대중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받고 있다.

‘Daydreamer’의 리릭비디오는 일러스트레이터 mareykrap(머레이크랩)이 맡아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mareykrap은 최근 백예린, 펀치넬로 등 국내 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 작업에 참여했으며 특유의 분위기와 감각적인 영상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지난 3일 발매된 존박의 신곡 ‘Daydreamer’는 존박이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았으며, 편곡에 참여해 존박만의 감성을 오롯이 담아냈다.

이 곡은 꿈을 꾸고 있는 내가 꿈 속의 나를 마주하고 서로의 이상향을 그려나가는 풍경을 시적인 영어 가사로 표현했다. 반복적인 일렉 기타 선율과 앰비언스 사운드 위로 자연스럽게 하나가 되는 존박의 목소리가 더해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완성시켰다.

존박은 꾸준한 음악 활동을 통해 R&B 솔로의 진수를 선보이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다. '네 생각', 'Falling', '이게 아닌데', '철부지'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사랑받는 존박은 매력적인 중저음의 보이스 톤과 특유의 소울풀한 리듬감으로 리스너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최근 드라마 '빈센조' OST에 참여한 존박은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도시남녀의 사랑법'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해 극에 분위기를 더했다.

또한, 존박은 각종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 프로그램 등 전방위적 방송 활동을 통해 독보적인 예능 감각과 센스 넘치는 입담을 과시하며 엔터테이너로서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펼치고 있다.

한편, 존박은 지난 3일 신곡 ‘Daydreamer’를 발매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뮤직팜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