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6:27
연예

비투비 서은광, 웹툰 도굴왕 OST ‘너를 떠나’ 발매

기사입력 2021.02.23 23:16



비투비(BTOB) 서은광이 웹툰 도굴왕의 OST ‘너를 떠나’를 23일 오후 6시에 발표했다.

감성 발라드곡 ‘너를 떠나’는 세상 무서울 것 없는 웹툰 ‘도굴왕’의 주인공 서주헌의 인간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는 테마곡으로 서주헌이 회귀하기 전 가족들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잃으며 겪은 상실감과 그리움을 표현했다. 노을, 시아준수, VOS, 루나 등 발라드의 최강자 가수들과 꾸준히 작업해 온 히트곡 메이커이자 대세 작곡팀인 Bigguyrobin과 HUMBLER가 참여했다.

서은광은 그룹 비투비로 데뷔, 팀 내 메인 보컬로 활동하며 ‘그리워하다’, ‘너 없인 안 된다’, ‘아름답고도 아프구나’를 비롯한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했다. 지난해 첫 솔로 앨범 ‘FoRest : Entrance’(포레스트 : 엔트런스)를 발매하며 예능, 가수, 무대를 오가며 다재다능한 매력을 내뿜고 있다. 현재 그룹 비투비의 유닛 비투비 포유(BTOB 4U)로 활동 중이며 4월 Mnet 화제의 예능 프로그램 ‘킹덤’에 출연할 예정이다.

웹툰 ‘도굴왕’은 카카오페이지의 인기작으로 회귀 전 이용만 당하다 죽은 서주헌이 이번에는 이용당하지 않고 모든 걸 독식하며 복수하는 통쾌한 복수극이다. 론칭 이후 연재요일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으며 누적 구독자수 150만명을 돌파하며 밀리언페이지에 등극했다. 또한 일본 픽코마 액션 랭킹 1위, 중국 비리비리 한국만화 랭킹 1위에 오르는 등 K-웹툰의 세계적 열풍의 중심에 있다.

한편 토리뮤직은 전 세계를 아우르는 슈퍼IP와 히트곡 작곡가, 글로벌 가수들의 협업을 끌어내는 뮤직스튜디오로 첫 프로젝트 ‘도굴왕 Part.1’ 기획을 시작으로 다양한 작품들과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토리뮤직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