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6:50
연예

'프듀48' 타케우치 미유, '월간 윤종신' 가창 "한국어 연습 많이 했다"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1.02.22 15:02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2월호가 24일 공개된다.

리페어로 진행되는 올해 '월간 윤종신' 2월호는 지난 2014년 6월호에 발표되었던 ‘왠지 그럼 안될 것 같아’를 시티팝으로 새롭게 만든 노래이다. 이번 가창자는 AKB48 출신이자 Mnet '프로듀스 48'에 출연해 국내 팬을 사로잡은 타케우치 미유로, 지난 2019년 '월간 윤종신' 10월호 ‘내 타입’에 이어 다시 한번 윤종신과 만났다.

윤종신은 “‘내 타입’을 작업하며 7,80년대 JPOP이나 시티팝에 관심을 갖고 있는 미유에게 깊은 인상을 받았는데, ‘왠지 그럼 안될 것 같아’의 편곡 방향이 시티팝으로 정해지고 난 뒤 미유가 다시금 떠올랐다”며 작업 계기를 전했다.

‘왠지 그러면 안될 것 같아’는 공교롭게도 원곡은 중국인 가수가, 그리고 리페어 버전은 일본인 가수가 부른 노래가 됐다. 윤종신은 “언어가 다르다는 게 여러모로 벽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그 과정에서 기대하지 않았던 새로운 느낌이 나올 수도 있다”며 "국적이 다른 두 가수가 같은 곡을 어떻게 다르게 소화했는지 비교하면서 들어봐 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2월호에 참여한 미유는 “이 곡은 ‘내 타입’과 모든 면에서 완전히 다른 느낌이라 신기하고 좋았다”며 “가사에 스토리가 있다 보니 표현력이 중요하다 생각했고, 한국어 발음 연습에 열중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월간 윤종신' 리페어 2월호는 24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미스틱스토리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