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04:07
연예

[단독] 진해성 절친 "학폭할 친구 아냐…유도는 살 뺄 목적"(인터뷰)

기사입력 2021.02.22 14:10 / 기사수정 2021.02.22 14:08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진해성(본명 이상성)이 학교 폭력을 '부인'한 가운데, 그의 동창생들 역시 학교 폭력 의혹은 '사실무근'이라며 적극 옹호에 나섰다.

진해성과 같은 중학교를 졸업한 동창생 K씨는 22일 엑스포츠뉴스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아침에 해성이 관련 기사를 봤는 속상하고 정말 안됐더라. 어릴 때부터 간절히 원하던 꿈을 드디어 이루게 됐는데 논란에 휩싸이게 돼서 상처도 받고 부모님도 걱정하실까봐 걱정이 됐다"고 밝혔다.

진해성을 둘러싼 오해를 풀어주고 싶어 인터뷰를 하게 됐다는 K씨는 "중학교 때 봤던 해성이는 어릴 때 살을 빼기 위한 목적으로 유도를 열심히 했다. 아무래도 다른 또래 친구들에 비해 덩치도 크고 운동도 하니까 딱히 뭘 하지 않아도 본인들이 그런(위협적으로) 생각을 하지 않았나 싶다"고 전했다.

K씨는 진해성의 학창시절에 대해 "유머스럽고 선생님도 좋아했다. 오히려 친구들 사이에 갈등이 있으면 앞장서서 말리고 친구끼리 그러는거 아니라고 말하던 의리있는 친구다. 그런 일에 휩싸인 것을 보고 어릴 때부터 친구이자 팬으로 속상하더라"고 설명했다.

진해성의 '학폭'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는 K씨는 "어릴 때는 친구들이 많이 몰려있으면 불량스러운 이미지가 형성되지 않나. 해성이한테도 자연스럽게 그 피해가 간 것 같다. 해성이는 집도 엄하고 저도 유도를 같이 다녔는데 관장님도 엄하시고 인성 교육을 중요시 하셨다. 전혀 학폭을 할 친구가 아닌데 이번 사건으로 마음이 약해서 상처를 많이 받았을까 걱정된다"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K씨는 "저도 올라온 글을 봤는데 황당하더라. 과장된 것이 아닌가 싶다. 돈을 뺏고, 성희롱을 했다고 하는데 해성이 집이 부모님께서 경제적으로 부족함없이 잘 키웠는데 왜 다른 사람 돈을 뺏나 황당하더라"며 "진해라는 지역 자체가 좁아 건너건너면 거의 다 알게 되는데 해성이가 갑자기 확 떠버리니까 본인이 직접 당한 것도 아니면서 자기가 생각하던 이미지로 과장해서 쓴 글이 아닌가 싶다"고 덧붙였다.

K씨는 진해성과 지금도 연락하며 지낸다고 밝히며 "제가 직업 군인으로 복무할 당시 해성이는 '사랑 반 눈물 반'이라는 곡으로 가수 활동을 했다. 그때 제가 군 부대에서 공연해달라고 부탁했는데 무료로 공연해주고, 장병들에게 CD에 하나하나 사인해 줄 정도로 의리있는 친구다"고 전했다.

그는 "저한테 종이 하나에 사인을 하면서 10년 안에 꼭 성공할 거라고 약속했다. 이 친구가 그만큼 간절하구나 생각하면서 속으로 응원했다. 간절히 원하던 꿈을 드디어 이뤘는데 하루 아침에 안좋은 일에 연루 되니까 친한 친구로서 가슴이 아프다"며 "억울함을 꼭 풀어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해성이는 제가 직장을 서울로 옮기면서 힘들어하는 모습을 많이 본 친구다. 큰 힘이 된 친구인데 이번 일이 잘 해결됐으면 좋겠고, 이를 계기로 성숙하고 겸손하고 훌륭한 가수가 돼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친구가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KBS 2TV '트롯전국체전' 우승자인 진해성의 학교 폭력 가해를 폭로하는 글이 게재됐다.

이에 진해성 소속사 KDH엔터테인먼트 측은 학폭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향후 악의적인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게재, 유포한 이들에게는 소속사 차원에서 강경 대응해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