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0:03
스포츠

4위 어려운 토트넘… 무리뉴 “UEL이 큰 동기부여 될 것”

기사입력 2021.02.22 07:47 / 기사수정 2021.02.22 07:47

김희웅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희웅 인턴기자] 조제 무리뉴 감독이 토트넘 홋스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어려움을 인정했다.

토트넘은 21일 오후 9시(한국 시간) 영국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5라운드에서 웨스트햄에 1-2로 졌다. 토트넘은 승점 36으로 9위에 머물렀다.

무리뉴 감독은 승리를 위해 최정예 멤버를 내세웠다. 빡빡한 일정에도 손흥민을 비롯해 해리 케인, 탕귀 은돔벨레 등 주전을 대거 투입했다. 

전반 5분 만에 양 팀의 희비가 엇갈렸다. 토트넘은 전반 5분 미카일 안토니오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이후 전반 내내 고전했다. 웨스트햄은 내려앉아 촘촘한 수비 라인을 구축했다. 토트넘은 여느 때처럼 지공 상황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왼쪽 측면을 공격 루트로 삼았으나 세르히오 레길론의 크로스는 거푸 막혔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자펫 탕강가와 에릭 라멜라를 빼고 맷 도허티와 가레스 베일을 투입하며 분위기 반전을 꾀했다. 하지만 도리어 일격을 당했다. 후반 2분 제시 린가드에게 실점을 허용했다. 토트넘은 후반 19분 루카스 모우라가 헤더 골로 추격의 불씨를 살렸으나 이후 득점에 실패하며 고개를 떨궜다. 

경기 후 무리뉴 감독은 영국 스카이 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정말 슬프다. 물론 후반전만 보면 다른 결과가 나왔어야 했다”며 “웨스트햄의 수비 라인은 훌륭했다. 센터백들이 우리에게 어려운 시합을 선사했다. 우린 실수를 범하며 경기를 시작했고, 후반전에도 그랬다”고 말했다.

이날 패배로 4위권 진입도 어려워졌다. 토트넘(승점 36)은 4위 첼시(승점 43)와 7점이 차이 난다. 더불어 토트넘의 최근 성적이 초라하다. EPL 6경기에서 1승 5패를 거뒀다.

무리뉴 감독은 “난 경기 전에 순위표를 보지 않았다. 목표는 승리였다. 이기면 순위를 본다. 톱4에 관해 생각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6위 안에 있는 팀들이 승점을 얻고 있다”면서 “정말 힘들겠지만, 유로파리그는 트로피를 얻는 동시에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따낼 수 있는 좋은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EPA/연합뉴스

김희웅 기자 sergi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